티스토리 뷰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많은 사람들이 오늘도 회사에 출근을 합니다. 이렇게 일을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다들 먹고살기 위한 방법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집에서 그냥 놀고 쉬어도 심심하기도 해요 뭔가 일을 해야 보람도 있고 그리고 이렇게 통장에 잔고가 쌓이는 재미도 있잖아요

 

 

 

 

그래서 오늘 아침 새벽부터 밤늦도록 누구는 돈을 위해서 부자가 되기 위해서 통장에 돈이 쌓이는 즐거움으로 집도 사고 애들 학원도 보내고 그리고 여러가지 생활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돈이 여유가 있으면 여러가지 내가 하고싶은 것을 다할수가 있어요

 

 

 

 

그리고 젊었을때 우리가 돈버는 것은 한때잖아요 요즘은 사오정 오륙도 해서 40대만 되도 직장에서 나와야 하는 경우가 부지기수입니다. 왜냐하면 일단 몸값이 비싸요 정말 회사에서 내가 중요한 직책 책임을 맡지 않는이상 누구나 대체가 가능하다면 금방 나올수밖에 없죠

 

 

참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회사에서도 매출이 나고 수익이 나서 성장을 계속 해야 직원들 월급을 주고 하잖아요 당장 회사가 힘든데 어디서 직원들에게 월급을 주겠어요 그래서 부지런히 회사도 그렇고 직원들도 여러가지 자신들의 목표를 세우고 오늘도 뭔가 성과를 내기 위해 분주하게 움직입니다.

 

 

그런데 시간은 금방 가는 것을 알수 있어요 이렇게 매달 월급을 타긴 하지만 정작 자신의 노후를 위해서 나는 무엇을 준비하고 있는지 점검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궁금한것이 매달 우리가 월급을 타잖아요

 

 

그러면 거기에는 여러가지 세금과 함께 4대보험이 같이 있는데요 산재 건강 고용 그리고 국민연금 이렇게4가지가 포함되어 있잖아요 그렇다면 국민연금이라고 하는것은 내가 65세 이후부터 그동안 내가 지불한 내역에 맞게 매달 정기적으로 연금을 받는 것을 말합니다.

 

 

혹시 내가 지금까지 얼마나 불입을 했는지 한번 확인하고 싶은 생각이 들어요 이럴때는 국민연금 사이트에 가서 내 아이디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면 현재까지 불입한 내역을 확인할수 잇습니다.

 

 

물론 지금당장 힘겨운 삶을 살아가고 있어요 생활비도 없고 앞으로 어떻게 살아가야할지 막막하지만 그래서 지금은 매달 국민연금 내는게 아까울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노후가 되면 이국민연금이 그래도 매달 정기적으로 나오는 수입이 있다는게 얼마나 큰 힘이 되는지 모두 확인할수 있을거에요

 

 

먼저 내연금 알아보기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 방문을 해주세요

 

 

내연금에 대한 확인을 인증없이도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예상연금 간단계산을 통해서 하시면 됩니다.

 

 

현재 내가 매월 내는 연금액에 따라서 앞으로 10년 20년후 내가 받을수 있는 연금이 산정이 가능합니다. 그외에 노령연금 예상월액표를 통해서 대략적인 금액을 유추할수 있습니다.

 

 

위와같이 조회도 가능하고 새로 신청도 가능합니다.

 

국민연금 뿐만 아니라 개인 퇴직 주택연금등도 한눈에 확인이 가능하죠

 

 

기본정보를 먼저 입력을 하고 현재 내 소득정보를 입력을 합니다.

 

앞으로 나의 노후를 위해서 이제는 무조건 손을 놓고 있는데 아니라 자녀도 자녀교육을 시키면서 내 생활비를 꾸준히 들어올수 있는 지급처를 만드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