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나은행 공인인증센터 이용하기
우리가 회사에 들어가면 제일 먼저 하는 일이 뭘까요 바로 월급을 받아야 하잖아요 근로자의 유일한 낙이죠 월급날만 되면 수시로 내 계좌에 월급이 들어왔는지 확인하게 되는데요 이렇게 내 계좌를 확인하기 위해서 은행에 로그인을 하게 됩니다.
이제는 로그인하는데도 두가지 방식이 있더라고요 처음에는 자신의 처음 인터넷뱅킹 아이디를 통해서 로그인하는 방법과 그리고 공인인증서를 선택해서 로그인하는 방법입니다. 아무래도 아이디와 비밀번호 두개를 동시에 기억을 해야 하니까 번거로운게 있어서요
저는 이제는 해당 은행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로그인을 하고 있습니다. 이 방법은 내가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만 기억을 하면 바로 로그인이 가능하죠 이렇게 우리가 내가 주로 이용하는 주거래은행 계좌조회나 아니면 잔액조회 그리고 거래 이체를 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라고 하면 우리가 사이버상에서 인터넷상으로 자신의 신분을 증명하는 증명서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컴퓨터에서는 해당 사람이 자신의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야 본인을 입증할수 있다고 생각하고 여러가지 권한을 부여하게 됩니다.
그래서 은행에서도 은행의 주요업무는 아무래도 자신이 계좌 확인과 계좌이체 송금이 본연의 임무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항상 물론 처음에 통장발급할때 자물쇠카드나 아니면 otp 보안카드등의 발급을 통해서 다시한번 비밀번호를 입력을 해야 하지만요
이중 삼중으로 위 사람이 본인 맞는지 확인하는 절차가 공인인증서 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누구나 신용카드 한장씩은 가지고 있잖아요 해당 신용카드로 결제를 하려고 할때도 최종 결제 팝업창에는 공인인증서 암호를 입력을 해야 하는것이죠
그렇다면 하나은행 공인인증센터 방문을 통해서 우리가 하나은행의 여러가지 계좌조회나 아니면 또 자주 사용하는 어플있죠 원큐를 이용하기 위해서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처음 이용하는 사람은 헷갈리기도 하고 귀찮기도 해요 이거 공인인증서 꼭 해야 하나 이런생각도 들긴 하지만 처음은 귀찮더라도 한번 발급해놓으면 그 이후 사용하는데 1년간은 크게 귀찮음 없이도 사용할수 있어서 편리한것 같아요
오히려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없이 공인인증서 한번 입력해서 모든 로그인이 가능함으로 이것은 오히려 더 간편하다고 생각이 되네요 그러면 일단은 자신의 하나은행 홈페이지로 먼저 방문을 해야겠지요
먼저 하나은행 사이트에 방문을 해야겠지요
공인인증서를 누르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인증서 신규 발급받으려고 하면 신규를 누르시면 되겟죠
그리고 간혹 컴퓨터나 인터넷으로 공인인증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서 잘 모르신다고 생각이 되면
뱅킹상담 1588-1111번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위와같이 인증서로 신규 발급을 받으려고 하면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하나은행 개인으로 로그인하면 오픈뱅킹과 그리고 환전도 가능하고요
공과금 납부도 이제는 어플 인터넷뱅킹으로 모두 가능하죠
위와같이 인증서 신규 발급 화면이에요
인증서 구분은 브라우저로 할지 범용은 사용료 연간 4400원씩 지불을 해야 합니다.
그냥 은행 조회용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모두 사용기간은 1년이니까요 발급받은지 1년이 지나면 갱신을 꼭 해줘야 합니다.
처음에는 신규 발급을 해주시고요
만약에 다른은행에서 사용하는 공인인증서가 있다고 하면 타은행등록을 해주시면 됩니다.
ars인증은 자신의 계좌 처음 만들때 등록된 전화번호로 인증을 해주시고요
그리고 자신의 자물쇠카드를 발급받은게 있을거에요
거기서 일련번호 3자리와 그리고 자물쇠카드 번호 각각 자리숫자 앞자리 또는 뒷자리수를 입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외에 인증서 관련해서 요즘은 스마트폰과 pc둘다 인증서를 저장하니까 복사해서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그외에 인증서 사용관련이나 인터넷뱅킹 기타 예금 외환관련 문의는 1599-4567등으로 문의하시면 되고요 그리고 실시간 채팅상담과 원격지원pc도 가능합니다. 내가 잘 모르겠다고 하면 위의 고객센터에 여러가지 방법으로 문의하시면 쉽게 자신의 오류나 에러등을 보완하실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