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퇴직금 중간정산 요건

오땡큐 2021. 2. 12. 09:19

 

 

 

퇴직금 중간정산 요건

많은 사람들이 회사에서 하루종일 일을 합니다. 일을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아무래도 먹고 살아야 하잖아요 우리가 살기위해서 공기로만 살수가 없잖아요 숨은 가만히 있어도 쉬어야 하고요 그리고 물이 있다고 살수도 없고요 바로 돈이 있어야 우리는 풍족한 삶을 살수 있습니다.

 

 

 

요즘 갈수록 빈익빈 부익부 현상이 더욱 심해지고 있습니다. 중산층이 점점 사라지고 있다는 것이죠 더 부자가 되거나 아니면 가난하게 되거나 많은 사람들이 빈곤에서 탈출하기 위해 나름데로 자신의 꿈과 목표를 세우고 부지런히 노력을 합니다.

 

 

 

어렸을때부터 내가 열심히 노력한 댓가로 해서 내 평생 학교에서 대학교에서 공부한 것을 바탕으로 해서 우리는 사회에 나가서 자아실현을 하고 그리고 회사에 취업을 하는것이죠

 

 

하지만 누구도 내 인생을 책임져 주지는 않습니다. 자기 인생은 자기 스스로 주도적으로 살아가는 것이죠 내가 원하는 삶을 살아가기 위해서 우리는 오늘도 아침에 회사를 출근합니다.

 

 

회사는 누구나 한번씩 거쳐가는 정거장과 같은 것이죠 평생 직장생활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하지만 회사 생활이 맞지 않아서 여러가지 이유로 해서 회사를 나오고 창업의 길을 걷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어느것 하나 쉽게 보고 만만한 것이 없습니다. 회사 자체에서도 여러사람과 어울리면서 부대끼면서 눈치를 보면서 생활을 해야 하기 때문에 내가 일하러 가기 싫다고 해도 어쩔수 없이 나가는 것이 회사입니다.

 

 

그렇다고 자기 사업은 또 만만할까요? 이 불확실한 세상에서 자기의 전재산을 걸고 잘 알지도 못하는 성공이 보장되지도 않는 가시밭길로 가는것은 엄청난 용기를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러는 중에도 성공하는 사람이 있는것이죠 그리고 그 희박한 성공확률에 나도 한번 모험을 걸어보는 것이 사업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사업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일단 밑천이 있어야 겠지요

 

 

그래서 일단 회사를 다니다가 자금을 모아서 자기 사업을 하는데요 회사를 다니다 보면 매년 퇴직금이 정산이 됩니다. 그러면 퇴직금 중간정산 요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원래 퇴직금이라는 것 자체가 자신이 퇴사를 하면 회사에서 또는 우리가 여러가지 계약조건에 따라서 회사가 은행에 적립을 해서 일괄적으로 우리가 정산을 받는것인데요 갑자기 중간에 내가 목돈이 필요할때가 있잖아요 이럴때는 중간정산이 가능하도록 되어있죠

 

 

그래서 예를 들어서 내가 집을 구매를 해야 한다 이럴때는 큰돈이 들어가니까 이때는 퇴직금 중간정산이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이 우리가 급하게 돈이 필요할때는 퇴직금 중간정산이 가능하니까요 한번 알아볼께요

 

 

일단은 근로자 본인의 이름으로 주택을 구입할경우 또는 전세금과 보증금으로 사용할경우 아니면 본인의 질병으로 인해 6개월 이상 입원시등 이럴때 나도 모르게 생활하면서 큰돈이 들어갈때는 큰 돈이 필요함을 알수 있습니다.

 

 

 

퇴직금 중간정산 개념과 함께 그리고 중간정산 신청전 알아야 할 사항을 참고해주세요

 

 

 

그외에 무주택자가 주택구입할때 대한 판단 기준도 확인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전세계약기간을 연장할때 중간정산 가능 유무를 알아봅니다.

 

 

 

위와같이 60세 이상 직계존속 부양가족 요양기간 입원기간등의 여부도 정확한 개념이 필요합니다.

 

 

그외에 다음과 같이 재난으로 피해를 입은 경우 태풍 홍수 호우등도 있습니다.

 

 

위와같이 퇴직금 중간정산에 필요한 구비서류는 무주택자 여부 확인과 현거주지 주민등록등본입니다.

 

 

그외에 당시 질병이나 요양 기타 구비서류등을 확인하고 퇴직금 중간정산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