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h국민임대아파트 모집공고 확인방법

많은 사람들이 집걱정없이 살고 싶어하는 것은 모두의 한 마음일것입니다. 다들 월세나 전세로 살아봐서 알거에요 집없는 서러움을 모두 느껴봤을것입니다.

 

 

계약기간이 끝나면 다시 또 이사를 해야 하고 2년에 한번씩 계약갱신이 안되면 또 새집을 알아보려고 이곳저곳 부동산을 통해 확인을 해야 하니까요

 

 

 

또 한번 계약을 잘못하면 또 여러가지 빚과 또 자신의 있는 모든 재산까지 모두 날리게 되니까 신중할수밖에 없죠 그래서 차라리 내집마련을 하면 장기적으로 집에 보유할수 있는 것이죠

 

 

매번 이사할 걱정을 안해도 되고요 한집에서 오래 살수 있는 장점이 있는것이죠 하지만 지금 서울과 수도권에서 집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엄청난 금액적 부담이 큽니다.

 

 

돈을 많이 지불을 해야 하니까 그동안 모아둔 돈도 많아야 하고 부담이 되는게 사실이에요 그래서 내가 직접 집을 매매 매수하기보다는 일단 청약을 통해서 분양을 받으면 조금더 저렴한 가격으로 우리가 분양받을수가 있는것이죠

 

 

그래서 이제는 사회생활을 이제막 시작하는 초년생이나 직장인이라고 하면 꼭 청약통장에 가입을 하는게 좋겠죠 한달에 2만원씩만 넣더라도 1년이상씩만 넣으면 우리집 가까운 곳에서 현재 살고 있는 집 근처로 해서 새로 지은 공공인대아파트라도 분양신청을 할수 있기 마련이죠

 

 

그래서 청약통장을 통해 가장 저렴하게 내집 마련에 성공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일단 청약통장 가입이 1순위 조건이겠죠 

 

 

그다음으로는 항상 정보에 집중을 해야 합니다. 매번 청약홈페이지에 가서 좋은 아파트 임대 공고가 오는지 확인하는게 중요합니다. 그래서 얼른 분양신청을 하는것이죠

 

 

공공임대아파트는 물론 자신의 일정 조건이 당첨에 큰 영향을 끼칩니다. 재산이 일정 소득이하이어야 하고 소득도 기준이하로 하면 신청이 가능하고 또 당첨확률이 높다는 것이죠

 

 

그래서 요즘처럼 집값이 기하급수적으로 폭등하고 있는 이시점에서 조금이라도 여러 공공임대 아파트 분양정보등을 수시로 확인하면서 접수하는게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공공임대아파트 청약 당첨 확률 높이는 방법

 

1. 청약통장 가입 최대한 빠를수록 좋다2. 수시로 lh홈페이지에서 청약 정보를 수시로 확인한다.3. 내가 1순위로 당첨될 조건인지 나의 객관적인 정보를 확인한다4. 지속적인 부동산 아파트 정보를 뉴스나 아니면 기타 방송을 통해서라도 항상 안테나를 세우고 관련 정보를 수집한다.5. 어쩔수 없이 부지런한 새가 먹이를 많이 구하듯이 수시로 내가 직접 발로 뛰지 않는다고 하면 인터넷을 통한 청약 정보를 수집하는게 좋다고 생각한다.

 

 

위의 정보등을 생각하면서 나의 객관적인 정보와 그리고 청약 당첨을 통한 나의 점수를 한번 lh 홈페이지에서 조회해보는것도 하나의 방법이죠

 

따라서 lh청약센터에 먼저 가서 전국의 주택 분양정보와 임대정보를 확인해야 합니다.

 

기타 토지를 비롯한 신혼희망타운 그리고 기타 문의사항에 대해서는 콜센터 1600-1004로 전화하셔도 됩니다.

 

분양임대공고문을 확인하면 영구임대 국민임대 행복주택등 다양한 종류별로 안내가 있으니까요 지역을 찾아서 선택을 하면 됩니다.

 

그외에 국민임대는 김제하동단지 정선신동 광양와우 계룡대실 경남 양산시 국민임대주택등 우리나라 전국 지역별로 있으니까 내가 희망하는 곳을 선택해서 보면 되겠죠

 

그리고 국민임대 분양가이드를 보면 일단 자신이 입주자격이 되는지 미리 확인하는게 좋겠죠 가구당 월평균소득 70% 이하니까 나의 소득조건부터 확인하시고요 총 자산 보유기준은 29,200만원 이하라고 합니다.

 

그리고 분양 입주자 선정절차를 숙지해야 하는데요 처음에는 현장또는 인터넷으로 신청을 하고 서류제출 대상자는 서류접수를 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소득과 자산조사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최종 당첨자 발표 순으로 되고 있습니다.

 

기타 입주자격을 보면 무주택세대구성원으로 해서 주택을 소유하지 않는 사람들이 신청할수 있는것이죠

 

 

분양과 청약 자체가 처음에는 어려울수 있지만 나의 소득기준을 잘 확인하고 청약을 통해서 당첨이 되면 그만큼 큰 기회가 될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lh국민임대아파트 모집공고 확인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