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 비번 까먹었을때

요즘 최신폰이 계속해서 나오니까 웬지 나도 폰을 바꾸고 싶은 마음이 지속해서 듭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할부금액이나 약정기간이 부담이 되는 것도 사실이에요

 

 

당장 바꾸는거야 손쉽게 바꾸긴 하지만 그 뒷감당을 하는게 쉽지 않으니까요 그래서 물론 최신폰 tv를 보거나 아니면 인터넷 컴퓨터를 보면 계속해서 광고가 지속해서 나오니까요

 

 

 

나도 덩달아 사고 싶은 마음이 사람이다 보니 항상 마케팅에 속으면 안된다 하고 생각이 들지만 그래도 지금 사용하는 휴대폰이 낡았거나 아니면 기능이 고장났다고 하면 바꿔야 하는게 오히려 맞기도 합니다.

 

 

저는 예전에 64기가 핸드폰 용량을 가지고 사용하다 보니 어플 몇개 다운을 받고 설치하고 사용하면 금방 용량이 바닥이 남을 알수 있어요

 

 

그리고 물론 sd카드나 보충으로 장착을 한다고 하지만 그래도 핸드폰 자체에 용량이 큰거랑은 차이가 있으니까요 뭔가 아쉬운것도 사실입니다.

 

 

그래서 계속해서 용량이 부족하니까 뭔가 작업을 하기도 힘들고 카메라 어플로 해서 사진과 동영상 몇번 찍다 보면 용량도 차고 계속해서 주변 지인이나 친구들은 최신폰을 사용하고 잇으니 자꾸 눈이 돌아가는 것도 사실이죠

 

 

내가 주머니사정이나 여유가 있다고 하면 나도 새폰을 사고 싶다는 마음은 굴뚝같이 드는것도 사실인데요. 그렇다면 현재 내가 사용한 아이폰 비번을 까먹었다고 하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사람에 따라서 아이폰과 갤럭시폰으로 사용자가 나뉘는데요 두폰다 장점이 있긴 해요. 하지만 아무래도 기존에 내가 사용한 폰이 익숙하다 보면 해당 폰을 지속해서 오래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매년 새로운 버젼등이 기능이 업그레이드 되서 나오다 보니 기존에 내가 사용한 폰이 불편하다 싶으면 바로 바꾸는게 인지상정인것 같아요

 

 

특히 보안 부분에서는 더욱 철저하게 관리가 되는게 아닌가 싶어요. 아무래도 내가 분실하거나 잃어버리는 경우 또는 지인이나 다른사람이 내 폰을 만졌을때 보안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내 폰에 잇는 다양한 자료등을 바로 검색을 할수 있으니까요

 

 

미리미리 다른사람이 확인을 못하도록 철저한 보안을 적용하는게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생각하게 됩니다. 그런데 저도 아이폰을 사용하다가 갑자기 비번이 종종 생각이 안날때가 있습니다.

 

 

기존에 계속해서 사용하던 비번이 요즘들어 자꾸 건망증이 심한지 생각이 안날때는 당황스럽죠 그런데 아이폰의 특징은 내가 어렴풋이 기억난 비밀번호를 입력했는데 맞지않고 틀리면 계속해서 30초 1분 4분등 아니면 다음날 다시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따라서 비밀번호는 정말 꼭 생각하는게 좋은것 같아요. 그리고 만약에 정말 비밀번호를 분실했을때는 이 비밀번호를 찾을수 있는 방법은 정말 없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이 폰을 다시 사용하려고 하면 어쩔수 없이 울며겨자먹기로 핸드폰을 초기화하거나 아니면 모든 자료를 지우고 새로 비번 초기화를 해서 이용하는 방법밖에 없다고 생각이 들어요

 

 

그래서 되도록이면 아이폰 비번을 잊어먹지 않도록 스스로 자신의 노트나 메모장 사람의 기억은 한계가 있으니까요 항상 미리 체크하는게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잊으면 안되겠네요

 

 

애플 홈페이지에 가면 다양한 애플 제품들이 쭉 진열되어 있습니다. 정말 다양한데요 아이폰은 iphone 13 pro까지 나와있네요 혹시 기기나 아니면 서비스 수리를 받아야 한다고 하면 해당 제품을 선택하면 되겠죠

 

그외에 애플 id가 생각이 안나거나 분실했을때 apple 제품 수리에 대한 안내도 나와있고요

 

기타 airpods이나 여러 applecare 제품 안내 다운로드 설명서도 활용하시면 됩니다.

 

위와같이 iphone 비밀번호가 생각이 안날때는 아이폰 암호를 초기화하거나 데이터를 백업하고 복원하는 방법을 알아볼께요

 

먼저 자신의 폰을 양옆을 눌러서 전원을 끄도록 해야겠지요

그리고 복구모드를 이용하기 위해서 길게 오른쪽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복원을 누르면 현재 내 폰에 잇는 자료등이 복원되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위와같이 폰안에 잇는 자료들을 먼저 복사와 백업을 한후에 핸드폰 초기화하는 방법밖에 없음을 알수 있네요

 

 

 


아이폰 비번 까먹었을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