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멜론 스밍 돌리는법

오땡큐 2022. 6. 21. 19:18

 

멜론 스밍 돌리는법

요즘 시대가 많이 변하고 있다는 것을 거리를 지나다니다 보면 알게 됩니다. 유행이 이렇게 빨리 변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예전에는 거리에 나가면 신나는 음악을 많이 들엇어요

 

 

그러면 웬지 나도 모르게 흥겨워지면서 어깨가 들썩이죠. 하지만 지금은 머리가 아파요. 그리고 지금은 오히려 개인주의가 더 심해지고 있습니다.

 

 

 

다른사람의 자유를 침해하면 안되니까요. 괜히 나혼자 들으면 되는데 음악을 크게 듣는 행위는 다른사람에게 본의아니게 피해를 주게 됩니다.

 

 

크게 음악을 듣기 위해서 큰 스피커는 아니더라도 종종 휴대폰 스피커로 영상을 보거나 음악을 듣는 경우도 가끔 목격이 되요. 그때마다 안그래도 지하철안에서 큰소리로 떠드는 사람들에게 주의를 주기도 하는데요. 요즘 세상에 잘못 실수하면 바로 인터넷에 본인이 뜨게 되는것이죠

 

 

사람마다 저각기 좋아하는 범위가 다릅니다. 그리고 자신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다양한 도구를 사용하고 있고요. 그중에 하나는 바로 음악의 위력은 다들 아실거에요

 

 

저도 나름데로 심리 치료 음악치료를 하고 있어요. 특히 고전 클래식 음악을 들으면 나도 모르게 현악기나 타악기등에서 같이 오케스트라로 조화를 이루면서 고전 차이코프스키나 베토벤 모짜르트 음악으로 내 상한 마음을 치료하죠

 

 

사람들은 혼자 살기는 힘들어요. 알게 모르게 내가 가는 곳마다 사람들과 원치않게 관계를 맺게 됩니다. 처음에는 호의적으로 좋은 마음에서 그사람에게 친절을 베풀지만 인간의 마음은 언제든 나쁜 마음을 먹기 마련이죠

 

 

자신의 감정을 주체 못하는 많은 정신병 환자들이 많이 있습니다. 뉴스에서도 우리가 종종 보는 뉴스죠. 안그래도 여름이라 날씨가 덥다보니 서로의 기분을 이해해주고 배려를 해야 하는데 모든 사람에게 이런것을 바라기는 힘들죠

 

 

나조차도 기분이 날씨에 따라서 어떤 사람을 만나느냐에 따라서 마음이 오락가락한데 오히려 다른사람 마음을 내가 지배하고 조종할수 없다는 것을 알잖아요

 

 

그래서 저는 나름 멜론을 통해서 요즘 음악을 들을수 있는 창구가 별로 없죠. 유튜브는 영상으로 같이 봐야 하고 중간에 또 광고까지 함께 봐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 데이터 요금이 안그래도 많이 나오는데 유튜브 영상을 보면 한달 용량을 다 사용하게 되니까요 이런것에 주의하기 위해서라도 멜론은 mp3 다운을 받거나 아니면 바로 스트리밍으로 내가 좋아하는 음악을 선별해서 레코드처럼 들을수 있어서 하루동안의 힘든 일을 모두 잊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내가 무슨일을 하든 동시에 같이 할수 있는것이죠. 종종 회사에서 일하면서 영상을 보면서 일은 못하지만 음악을 통해서 우리는 다른 일을 한번에 동등하게 할수도 있고요

 

 

기타 공부하는 학생도 아니면 운전중에 내가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면서 흥얼거리면서 운전하면 저절로 덩실덩실 어깨춤이 절로 나죠. 그러면서 마음에 울분과 억눌림 이런것에서 해방이 되는게 아닌가 싶어요

 

 

물론 사람에 따라서 음악을 그렇게 좋아하지 않으면 한달 사용료 자체가 아까울수 있죠. 안그래도 정액제로 나가는 비용을 모두 합치면 어마어마한 금액이 나오는것 같아요

 

 

휴대폰 통신비 기타 ott 서비스비용 저는 거기다 전자책 e-book 등 다양한 요금이 계속해서 새기도 하니까요 그냥 한달 커피값으로 이 모든것을 해결한다 하고 오히려 마음 치료에 중점을 둬야 겠습니다.

 

 

그러면 멜론을 통한 스트리밍 듣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멜론차트를 보면 현재 인기잇는 곡부터 해서 예전에 한참 주목한 또는 세대별 인기가요 mz세대가 주목하는 노래등 다양한 카테고리별로 우리가 들을수 있습니다

 

멜론 이용권중 제휴이용권이나 쿠폰이 있으면 같이 등록하면 좋죠. 그리고 기타 멜론 서비스를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한 서비스 이용안내를 참고하면 좋겠죠

 

위와같이 바로 윈도우용 pc로 설치를 하면 검색과 함께 내가 원하는 곡은 물론 장르와 최신음악을 망라한 모든 곳 재생목록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결제 해지 관련 문의나 스트리밍 서비스에 대한 검색을 해봤는데요 곡 스킵시 재생안되는 현상 에러 문제 기타 오류에 대한 해결방법도 나와잇네요

 

스트리밍클럽은 위와같이 우리가 멜론에 잇는 곡등을 모두 무제한으로 들을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무제한 듣기와 오프라인 재생까지 해서 월 10,900원에 이용할수 있음으로 한달 정기권을 끊으면 언제든지 내가 원하는 음악을 바로 들을수 있어서 좋은것 같아요

 

 

 


멜론 스밍 돌리는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