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턱밑 부음 현상

오땡큐 2022. 6. 29. 19:54

 

턱밑 부음 현상

건강에 대한 관심은 과하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그냥 적절하게 아무것도 아닌것처럼 그냥 가볍게 지나가는제 맞을까요? 많은 사람들이 심각하게 고민을 합니다.

 

 

이게 쉬운 이야기가 아니더라고요. 보통은 다른 사람 이야기라고 하면 아픈게 뭐 대수야 벼슬이야 하면서 그냥 남일 처럼 지나가지만 이게 실제 자신의 이야기다 생각을 하면 정말 마음속 깊이 새겨야 하는경우가 많습니다.

 

 

 

건강은 이와 같은 것 같아요. 예전부터 건강에 자신잇는 사람은 오히려 병에 빨리 걸린다고 하죠. 나는 건강하니까 모든게 용서가 되 그러면서 평상시 행동 그대로 젊었을때 잘못된 습관을 나이먹으면서도 전혀 고치려고 하지 않는것이죠

 

 

오히려 자기 이야기만 계속해서 늘어놓는 경우가 잇습니다. 이런사람은 고집불통이라고 의사소통이 전혀 안됩니다. 이런사람은 사회적으로도 다른사람에 왕따가 될 확률도 높아요

 

 

우리는 모든 사람의 이야기를 존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른사람의 인생이라고 해서 함부로 이렇다 저렇다 할 자유가 없는것이죠. 그들도 나름데로 현재까지 살기 위한 부단한 노력을 단순하게 지금 현재 실패했다고 해서 그들을 무시할 권한이 나한테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주변에 보면 다양한 안타까운 소식등을 많이 접하게 됩니다. 이제 어느정도 살만하고 사회적으로 명성도 높고 지위와 함께 부도 이루었다 생각이 들지만 안타까운 사고로 아니면 병으로 큰 위기에 처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어요

 

부자들이 그렇죠. 지금까지 앞만 보고 달려왔어요. 자신의 가족을 위해서 나의 미래를 위해 노후준비가 그렇게 걱정이 되니까요 하나씩 해나간다고 하지면 결국에는 건강으로 무너지고 모든 삶이 파탄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것을 대비해서 물론 스스로 자신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습관을 한번정도는 되돌아볼 여지가 있습니다. 이때 주의할것이 누가 대신 해주는게 아니에요. 스스로 자문자답을 하면서 나의 의지가 얼마나 있는지에 해당하는 것이죠

 

 

우리는 때로는 교만할때가 있어요. 사람 위에 사람이 없다고는 하는데 은연중에 나는 성공했어 돈이 많아 그러면서 주변사람들의 모든 노력 그사람의 수고를 헛되이 생각하거나 깔보는 경향이 많습니다.

 

 

이런것은 열등감에서 비롯되는데요. 정말 진정한 마음의 부자 성공한 사람은 이 모든것을 극복하고 오히려 겸손하게 삶을 맞이하는 사람을 보면서 우리는 진심으로 존경스러운 마음이 일어나게 한다고 생각이 듭니다.

 

 

내가 아무리 나를 높게 생각하고 자존감이 높다고 하지만 결국에는 뒤돌아서면 오히려 수군거리며 그사람을 상종하지 않으려는 것을 우리는 충분히 나만 몰랏지 어디선가 겪고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아무튼 건강에 대해서 이야기하려는데 제가 하고 싶은 말은 모든 건강에 대해서 우리는 지금 현재 나의 건강은 과거의 나의 습관에서 비롯된다는 것을 이야기 하고 싶습니다.

 

 

따라서 나이먹어서 곱게 건강하게 생활하기 위해서는 지금이라도 나쁜 습관을 줄여가야 한다는 것이죠. 저도 갑자기 턱밑부음 현상이 일어난 경우가 잇어요

 

 

원인은 간단해요. 평상시 안쓰는 근육을 많이 쓰다 보니 임파선이 부엇는지 턱에 볼록하게 혹같은게 낫더라고요. 예를 들어서 요즘 기침이 심해지고 목에 가래가 많이 쌓이는것 같아서 나도 모르게 가래를 많이 뱉었더니 턱밑이 붓기도 하고요

 

 

tv를 하도 오래 보다 보니 앉아서 보는게 피곤하니까 누워서 내가 좋아하는 드라마 프로를 3-4시간 연달아 높은곳을 바라보았더니 턱이 붓기 시작하드라고요

 

 

과거에는 전혀 드러나지 않았던 모습인데 나이가 들다 보니 이렇게 한쪽 근육을 무리하게 사용하다 보면 다른쪽으로 서서히 영향이 이어지면서 바로 나타나게 됩니다.

 

따라서 턱밑부음 현상은 내가 과도하게 턱밑쪽 근육을 사용한 결과임으로 어떤 나쁜 행동이 그랫는지 스스로 조심하면서 고개를 좌우로 돌리거나 하면서 해당 근육강화 운동을 좀 해주거나 아니면 시간이 지나면 다시 또 원상태로 회복이 되드라고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