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업은행개인인터넷뱅킹

예전에는 한참 옛날이죠 은행에 방문해서 이체를 하는 경우도 은행 창구 직원에게 가서 이체를 부탁했죠 하지만 요즘은 세상이 많이 달라졋죠 atm기에 체크카드를 넣고 이체를 해도 됩니다. 상대방 계좌를 입력해서 하면 간단하고요

 

 

 

이것보다 더 간단한 방법이 잇죠 바로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는것이죠 온라인으로 기업은행 사이트가 사거 로그인후 내 계좌에서 이체를 하면 됩니다. 그런데 pc는 좀 장소상 제약이 있기 마련이죠 그래서 스마트폰을 이용하게 됩니다.

 

 

 

스마트폰은 장점이 장소의 제약없이 언제 어디서 지하철에서 아니면 집에서 누워서 내가 하고 싶을때 할수 있는 장점이 있죠 하지만 이체할때 주의할점이 있어요 타뱅킹이나 또 은행 이체 시간에 따라서 수수료가 발생할수도 있죠

 

 

저같은경우는 통장 자체가 월급 급여 통장이고 여러가지 주거래은행이 기업은행이고 하면은 여러가지 할인혜택이 있는데 그중에서 제일 좋은게 이런 수수료 감면인것 같아요 보통 타은행이체하고 하면 500원에서 1000원정도는 들기 마련이니까요

 

 

하지만 은행창구에 방문할때는 동일은행에 은행영업시간에 하면 수수료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일단 수수료도 꽤 비싸고 이게 한두개 쌓이면 비용이 엄청 증가하기 때문에 영업시간과 수수료를 잘 활용해서 이체나 현금인출을 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기업은행 홈페이지 가봣는데요 내 카드조회및 자기앞수표죠회 그리고 계좌조회등 다양한 서비스가 이용이 가능합니다.

 

 

 

 

일단 수수료를 살펴볼께요 당행이체하면 당연히 무료지만요 100만원이하와 이상일때 약간 창구를 이용하면 수수료가 천원과 1500원임을 알수 있네요

 

 

 

인터넷 뱅킹 이용시 수수료인데요 역시 당행이체는 무료인데 타은행은 건당 500원이네요 이런것을 감안해서 이체를 해야겠지요

 

 

그리고 내가 이체했을때 여러가지 알림 서비스를 sms로 받으려면 소정의 수수료를 또 내야 하는데요 월 900원 내면 정액제로 문자 서비스를 받을수 있네요 시중에 다양한 은행이 있긴 한데요 내가 주거래은행을 통해서 결제하거나 이체하면 아무래도 수수료 감면을 받을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