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언더볼팅 하는방법

오땡큐 2019. 2. 24. 14:04

 

 

 

 

 

언더볼팅 하는방법

우리가 노트북을 이용하면 여러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그냥 데스크탑과는 달리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이용하기 쉬운데요 노트북은 아무래도 휴대성이죠 데스크탑은 아무래도 부피가 있고 해서 들고다니기가 불편한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노트북은 간단하게 왔다갔다 하면서 즐겨 할수가 잇는데요 그중에 하나가 바로 언더볼팅입니다. 혹시나 너무 cpu 온도가 높아지면 정말 이용하기 애매합니다.

 

 

 

 

그래서 어쩔수 없이 온도를 줄이기 위해서 노트북용 쿨러를 이용하기도 하는데요 cpu 온도가 높으면 컴퓨터가 자동으로 꺼지는거 아시죠 저도 데스크탑을 이용할때 컴퓨터 한두시간 사용하면 아무래도 본체가 뜨거워지고 그리고 여름철이다 보니 더욱 그런것 같아요

 

 

 

 

 

온도가 상승해서 나도 모르게 꺼지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래서 노트북 자체에서 언더볼팅하는 법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직은 봄이라 물론 겨울도 다 가지 않앗으면 지금은 cpu 온도가 높지 않아서 버틸만 한데요 이제 한여름 거의 40도에 육박한 더위를 어떻게 이길지가 관건입니다. 그래서 미리 준비하는게 필요합니다.

 

 

확실히 cpu 언더볼팅을 시도하니까 온도가 조금씩 떨어지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실제로 어떻게 줄었는지 확인을 해볼필요가 있으니까요 한번 알아보겟습니다.

 

 

 

 

 

그리고 발열이 높은 게임을 실행하면 더욱더 그런것을 알수 있어요 배틀그라운드나 이런것은 그래픽 드라이버를 통해서 열이 많이 발열되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게임에서도 삼가하는게 제일 좋으니까요 다음과 같이 실제 발열온도를 확인해 볼 필요가 있는것 같습니다.

 

 

툼레이더나 여러가지 테스트를 통해서 언더볼팅 하기전과 그리고 그 이후 온도를 한번 비교해보는것도 하나의 방법이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확실히 cpu 온도를 재어 봤을때 다양한 실내온도와 함께 조금씩 내려감을 확인하실수 잇습니다.

 

 

 

 

 

 

그런데 언더볼팅을 하더라도 나중에 시스템 오류가 일어날 가능성은 감안해야 합니다 아무래도 물리적 프로그램을 이용하다 보니 사용안하는것보다 블루스크린이나 컴퓨터 에라가 날 가능성은 염두해 두고 사용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