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내용증명서 양식 다운받기

우리가 법적으로 다툼이 없을것이라 생각을 많이 합니다. 설마 나한테 이런일이 발생할까 하는데요 나도 모르게 많은 법적 다툼으로 휘말릴수 있습니다. 가까운데서는 부동산에서 집을 구하는데요 여러가지 세입자와 집주인간의 다툼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그외에 회사에서도 저작권이나 아니면 건물을 짓는데도 옆건물간의 갈등 정말 다양한 갈등소지가 언제든지 일어날수 있는것이죠 나는 법적으로 아무 문제 없지 나에게 설마 이런일이 발생할까 하지만 언젠가 약간의 불미스러운 교통사고나 싸움에 휘말릴수도 있는것이죠

 

 

 

 

그래서 상대방에게 여러가지 내 권리를 주장하기 위해서 법적으로 나는 이런 절차를 마쳣다 해서 내용증명을 보낼때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내용증명을 보내기 위해서는 해당 자료에 대한 내용 서식을 다운을 받아야겠지요

 

 

그래서 인터넷에 검색하면 많은 양식이 있는데요 그중에 하나를 찾아서 보내면 되고요 그리고 우체국에 등기로 보내야겠지요 상대편이 받앗다는 것을 확인하기 위해서 내용증명으로 나는 내 권리를 의무를 이행했다 증명이 되는것이 우체국에서 보냈다는 것이죠

 

 

그렇다면 내용증명 양식도 우체국에 가면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일단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다운받을수가 잇습니다.

 

 

 

잘 모르겟으면 우체국콜센터에 1588-1300 번으로 전화를 해도 되요

 

 

여러가지 우편서비스가 잇는데요 내용증명 서비스 안내도 있네요

 

 

위와같이 파일명이 다양하게 있습니다.

 

계약해제 통보나 아니면 반품요청서 그리고 손해배상청구 양식도 있으니까요

 

나에게 해당하는 것을 확인하면 되겟죠

 

그리고 인터넷 내용증명의 특징도 잇네요 우체국에 방문안해도 24시간 이용이 가능함을 알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편리한 서비스 안내가 있으니까 모르면 잘 확인하면 되겠죠

 

내용증명서 양식 다운받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