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체국 등기조회 하는 방법

요즘은 내가물건을 보낼때 택배나 아니면 우편물이나 직접 우체국에가서 보내기도 합니다. 편지를 보내려고 해도 중요한 편지들 잇잖아요 내용증명서나 아니면 상대방이 꼭 확인해야 할것은 등기로 보내고 잇습니다.

 

 

 

등기도 일반등기가 있고 특급으로 보내면 되는데요 바로 익일특급이면 다음날 바로 도착을 하는것이죠 그리고 상대방이 받았는지 확인할수 있도록 기록에 남습니다. 그리고 택배도 직접 무게에 따라서 금액이 달라짐을 알수 있습니다.

 

 

 

종종 핸드폰이나 카톡으로 문자가 오더라고요 우체국택배가 도착예정이라고 하면서 몇일 몇시에 도착할 예정이다 이렇게 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처럼 내가 누구한테 보내거나 아니면 받으려고 할때 굉장히 기다려지는 것을 알수 잇습니다

 

 

내가 등기를 보낼때도 이게 어디쯤 갓는지 확인하고 싶을때가 잇는데요 이럴때는 우체국 등기조회에서 등기번호 처음에 보낼때 영수증에 적혀있는것을 적으면 위치나 아니면 현재 어디에 잇는지 알게 됩니다.

 

 

일단 네이버에서 우체국 택배를 검색을 해봣어요

 

바로 아래 등기 운송장번호를 입력하고 조회가 가능하네요

 

 

국내우편과 국제우편이 있는데요 혹시나 잘 모르면 상담문의 해서 1588-1300 으로 전화해서 물어봐도 됩니다

 

등기번호 조회와 그리고 전화번호 영수증번호로도 조회가 가능하네요

 

 

그리고 해외 우편같은 경우도 ems 등기번호로 조회도 가능합니다. 여러 전세계적으로 아르메니아나 아니면 방글라데시 코스타리카등 내가 원하는 나라로 보낸것에 대한 조회가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