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불면증 치료방법과 자양강장제 피로회복 효과는?
정말 일하다 보면 여러가지 스트레스에 쌓여잇는게 사실입니다. 스트레스가 쌓이면서 여러가지 건강에 적신호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항상 조심하는게 좋은데요 요즘은 경기문제가 침체가 되면서 사람들의 신경은 더욱더 날카로워 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적극적으로 건강관리를 하게 되는데요 그렇다면 왜 잠을 못이루게 되는지 불면증의 원인을 알아보겠습니다.
불면증의 원인
1. 정신적, 육체적 스트레스 때문입니다. 밤에 왜 잠을 못이룰까요 그것은 잠이 안오는 것입니다. 이번에 회사에서 겪은 스트레스 문제를 어떻게 풀것인가 문제에는 여러가지 물질적 문제와 그리고 정신적 인간관계도 있습니다. 사람과의 갈등은 어디서나 잇게 마련이죠
그리고 육체적으로는 너무 피로하다 보니 잠이 안오는 것입니다. 낮에 소모를 체력적으로 많이 하다 보니 밤에 잠이 잘 안올때도 있고요 아니면 술을 마심으로 우리가 깊이 잠을 못자게 되는것입니다. 수시로 잠에서 깨다보니 더욱 안좋아질수 잇음으로 그것을 삼가하는게 좋습니다.
불면증의 원인은 술로 인한 얕은잠을 잠으로써 중간에 잠에서 깨게 되는것과 그리고 술을 마심으로 낮에 낮잠을 자면 저녁에 더욱 잠이 안올수 있습니다. 그래서 잠을 줄이기 위해서는 편안한 숙면을 취할수 잇도록 낮에 격렬한 육체적 활동을 하는게 좋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하나 불면증의 원인은 잠잘때 뜨거운 샤워를 하기 때문입니다. 혈액순환이 좋아짐으로 오히려 잠이 잘오는게 아니라 잠이 안오는 영향이 될수 잇음으로 잠자기 전 2-3 시간 전에는 샤워를 안하는게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아니면 샤워를 하더라도 미지근한 물로 하는게 좋습니다. 자기 체온에 적당하게 해서 몸이 놀라지 앟는 선에서 2-3시간 전에 샤워를 한다면 잠이 잘 올것입니다.
운동도 마찬가지 입니다. 너무나 격렬한 운동을 잠자기전 바로 한다면 당연히 잠이 안오겟지요 일단 운동을 하더라도 잠자기 전 최소 2-3시간 전에 하는 것이 좋구요 몸이 찌뿌둥하다고 무리한 운동을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만성 피로 증후군은 왜 생길까요?
우리가 일하다 보면 나도 모르게 피로가 계속 누적되는 것을 누구나 겪어봐서 압니다 그래서 피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우리 체온을 잘 조절하면서 자전거로 치면 앞바퀴 뒤바퀴를 잘 맞춰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너무나 앞만 보고 달리는게 아니라 적절하게 밸런스를 조절하면서 다니는게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스트레스는 잘 조절이 필요함으로 한쪽이 너무 빨라도 안되고 서로 발을 잘맞추는게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만성 피로 증후군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정신적 스트레스를 해결하는게 좋습니다. 심리적인것과 함께 육체를 생각해서 자전거 타는 것처럼 서로 조화를 이루면서 앞뒤를 잘 맞춰주는게 좋습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피로회복제로 자양강장제를 먹는데요 이게 정말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것일까요?
많은 분들이 이제는 병원보다는 자양강장제를 먹는데요 피로회복보다는 먹고나서 기대효과때문에 나는 것이라고 합니다. 직접적입 피로 회복보다는 비타 오백이나 이런것을 먹음으로 일시적 피로 회복 효과를 나타내는 것으로 너무나 큰 기대는 안하는게 좋습니다.
피로회복제나 자양강장제 의존하기보다는 본인이 좋아하는 운동이나 취미활동을 통해서 피로를 푸는게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