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발에 쥐나는 이유 및 예방법

사람의 몸이 항상 건강할수는 없죠 나도 모르게 여러군데에서 표시가 나기도 합니다. 요즘은 손과 발이 갑자기 쥐가 나는 이유가 있어요 가만히 잇는데 갑자기 왜 쥐가 날까요 이상하게 혈액순환이 안되는것 같기도 하고요

 

 

 

 

요즘 계속 사무실에 앉아있다 보니까 건강이 더 안좋아진것 같아요 그래서 고민입니다. 항상 운동을 해야지 하는데 이게 맘처럼 몸이 따라주지 않는것 같아요 항상 일하고 나면 몸이 녹초가 되서 피곤해집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쉬게 되고 그리고 만사가 귀찮으니까 운동은 뒷전인것 같아요 이렇게 악순환이 반복되다 보니 건강은 더 안좋아지고 이렇게 발과 손에서 쥐가 나는 것 같습니다. 일단은 운동부족일수밖에 없어요

 

 

 

혈액순환이 잘 안된다는 것이죠 물론 우리 몸이 노화가 되서 여러가지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쌓이고 이러면서 피가 제대로 머리에서 발끝까지 순환이 안되니까 발이 저리는 것은 어쩔수 없는데요 그래서 여러가지 운동이 필요한것 같아요

 

 

그리고 회사에서 과로로 일하고 있다면 좀 쉬어가면서 일하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한 한시간정도 일하면 5-10분 정도는 쉬어주는게 좋죠 그리고 서비스직에서 일하시는 분들은 하루종일 서있기도 하잖아요

 

그래서 앉아서 쉬는게 중요하고요 일단 발에서 쥐가 나는 이유는 피가 아래로 몰리고 잇으니까요 발을 주물러 주거나 아니면 밤에 잠을 잘때 발아래 베게를 놓고 발을 심장보다 높게 해서 자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그리고 다리근육을 강화하기 위한 달리기나 아니면 앉았다 일어서기 아니면 자건거 타기등 여러가지 운동을 병행하는게 좋을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