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우슬 효능 알아보기

오땡큐 2020. 6. 24. 14:58

 

 

 

 

우슬 효능 알아보기

요즘 tv를 보면 건강 관련 프로그램이 굉장히 많이 나오는것 같아요 그래서 대부분 출연자들은 자신의 암 극복기라든가 몸이 안좋았을때 어떻게 뭘 먹어서 아니면 평소 음식이나 식단관리 그리고 생활습관등을 보여주는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나이가 들면서 여러가지 몸이 안좋은데가 한군데씩 늘어나잖아요 그래서 남일이 아니라 바로 내일 내이야기 하는것 같고 해서 어디가 아플때마다 뭘먹고 다시 기운을 차렸는지 유심히 다시한번 보게 됩니다.

 

 

 

 

그중에 하나가 바로 우슬이라는 식물입니다. 이름은 어디서 많이 들어본것 같은데 잘 생각이 안나는것도 사실이에요 이번기회에 우슬을 먹으면 어떤 효능이 있는지 다시한번 자세히 알아보고 혹시나 내가 무릎관절이 아프거나 이상이 있을때 한번 먹어보는것도 하나의 방법이죠

 

 

 

우슬이라는 어원은 쇠무릎이라고 뜻해지는데요 동남아시아에서 주로 자라는 풀의 일종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풀의 모양이 소의 무릎과 비슷하다고 해서 우슬이라는 붙게 되었다는 기원이 있네요

 

그래서 만약에 팔다리가 뻣뻣하고 잘 접히지 않거나 무릎이 아프고 관절이 땡기고 여러가지로 뼈에 대해 제대로 마음데로 움직이지 않을때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일단 우슬의 기본 효능은 혈액순환에 좋다고 합니다.

 

피의 이물질을 제거하고 그리고 근육과 뼈를 강화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물론 무릎에도 좋지만 성장기에 있는 아이들에게도 효과가 좋다고 해요 그외에 우슬에는 엑크디손 트리테라핀 올레인산등 여러가지 영양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서 근육의 수축이완과 그리고 우리 혈관안에 불순물등을 제거하면서 몸의 뼈를 튼튼히 하는데 크게 일조하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