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운드클라우드 음원추출 방법

많은 분들이 sns를 즐겨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다양한 사람이 자신의 음악 영상을 공유하는 사이트나 어플등이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국내시장은 좁다는 것이죠

 

 

 

 

그리고 이렇게 다양한 사람이 공유를 하다 보니 질좋은 퀄리티 높은 영상이나 사운드도 우리가 들을수도 있고요 사운드클라우드가 바로 전세계 사람들이 자신이 작곡한 노래 음악을 무료로 올려놓는 곳이죠

 

 

 

 

그래서 일반 대중들도 관심만 있다면 다른사람들이 작곡한 노래나 음악을 들을수 있는 것이죠. 그리고 시스템이 유튜브랑 비슷하죠 유튜브에도 정말 다양한 사람들이 자신이 찍은 영상을 보여주기도 하고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정보를 공유하고 활동할수 있는 것인데요

 

 

사운드클라우드는 순수하게 음악하는 사람들의 자료를 모아놓는 사이트라고 할수 있죠 그렇다면 위 사이트에 올려진 음악을 어떻게 듣고 음원추출은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사운드 클라우드 홈페이지에 검색을 했습니다.

 

평소 내가 작곡에 관심이 있거나 내가 작곡한 음악이 있다면 로그인을 해서 음악을 올려놓아도 되겠죠

 

그리고 아래와 같이 전세계 사람들이 공통으로 자신이 작곡한 노래들을 올려놓은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래와같이 내가 듣고싶은 음악을 클릭을 해주세요

 

 

 

우리나라 한글로 약속 bts 지민 방탕소년단 이렇게도 되어 있고요 구바 파티 소녀 트롤즈등 태국언어인지 잘 모르는 언어들도 있네요

 

여기서 내가 듣고싶은 음악을 클릭하고 usl 주소를 복사를 합니다.

 

그리고 다음과 같이 사운드클라우드 다운로더라고 검색을 하면 위와같은 창이 나올거에요 여기에서 복사한 url을 붙여넣기 하면 이제 다운이 되는것입니다. mp3로 다운이 되니까 언제나 내 핸드폰에 파일을 저장해서 듣고싶을때 클릭해서 들으면 되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