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봉 3000 실수령액 확인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연봉에 대해 굉장히 관심있어 합니다. 내가 얼마를 월급을 받느냐에 따라 내 생활 소비가 달라지게 되어있거든요 아무래도 많이 받을수록 내가 갖고싶은것 먹고싶은것 다 사먹을수가 있죠

 

 

 

 

하지만 월급 자체가 적으면 생활을 할수가 없엉 겨우 간신히 월세내고 이것저것 세금 고지서 내고 휴대폰비 이런데 사용하면 내 생활은 거의 여유생활이 없는것이죠 거의 문화생활도 못 하는 경우가 태반이에요

 

 

 

그냥하루종일 회사에서 일하고 나서 집에서 있어야 겠지요 누구를 만날 여유조차 없는것이죠 생활에 쪼달리다 보니 여러가지로 돈이 없으면 서로 갈등과 싸우는 횟수가 증가하기도 합니다. 서로 불행해지는 것이죠

 

 

그래서 요즘은 차라리 일할 직장만 있어도 행운인것 같아요 내가 일할수 없으면 어디 돈벌 장소가 없기 때문이죠 요즘 대졸 초봉으로 해서 대기업은 이제 4-5천정도까지 되는곳도 있죠 그리고 일반 중소기업은 최저임금을 겨우 채우는 중소기업도 있고요

 

 

그렇다면 매년 연봉협상을 새로 하는 직장인같은경우 연봉 3000 이라고 하면 월 실제 수입은 어느정도 될까 궁금한데요 그래서 여러 사이트에서 자신의 연봉을 입력을 하면 실제 수령액이 얼마인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이 사람인을 통해서 한번 내 연봉이 얼마인지 연봉계산기를 통해 알아봤어요

 

 

만약에 급여가 연봉 3000만원 정도 된다고 하면 이것저것 지방소득세 장기요양 국민연금등 기타 다른 세금을 공제하고 나면 대략 225만원 정도 받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공제 금액은 24만원 정도 됨을 알수 있네요 아무래도 많이 버는 사람은 더 세금을 많이 내겠죠 적게 버는 사람은 버는데로 조금만 떼고요 아무튼 그래서 사람들은 연봉을 많이 주는 회사나 대기업 그런데로 이직하는 것을 알수 있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