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터파크 본인인증 휴대폰으로 하기

우리가 사이트를 통해서 많이 물건을 주문을 합니다. 이게 코로나로 인해 우리의 생활환경이 많이 달라진 원인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원래 오프라인 마켓 이마트나 아니면 대형 쇼핑몰에서 많이 주문을 했어요

 

 

 

하지만 어느순간부터인가 대면접촉이 오히려 코로나 감염에 위험할거라는 여러가지 뉴스나 공지를 보고 이제는 집에서 보내는 순간이 많아진것이죠 그래서 인터파크를 통해서 예매를 할때도 마찬가지이죠

 

 

 

 

우리가 보통 일반 물건을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인터파크를 통해서 여러가지 공연 티켓을 예매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다양한 상품도 구매를 하는데요 사이트마다 보안이 강화되었다고 하네요 보통은 내 회원가입 로그인을 하면 구지 본인 인증을 할 필요가 없거든요

 

 

 

 

그런데 인터파크는 분명히 내 아이디로 로그인을 햇는데요 또 여러가지 물건을 사고 쇼핑을 하는데 또다시 본인인증을 하라고 하니까요 이것은 사이트 방침이라 우리가 안따를수가 없죠 그래서 사이트가 요구하는데로 자신의 본인인증을 해줘야 합니다.

 

 

일단 인터파크에서 본인인증을 하라고 하면 다음과 같이 진행을 하면 됩니다. 내가 사려는 물건을 장바구니에 넣고 구매를 하려고 하면 본인인증 창이 뜨니까 그때 확인을 눌러주셔도 되고요 그게 귀찮으면 내 아이디로 로그인한후에 회원정보 수정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회원정보에는 다양한 항목이 있는데요 아이디와 이름 그리고 휴대폰번호 그외에 이메일이나 생년월일등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그 아래에 본인인증이 있으니까 여기서 이것을 눌러주면 되겠죠 보통 휴면방지기간은 1년또 탈퇴시까지해서 선택을 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본인인증을 누르면 다음과 같이 세가지 메뉴가 뜹니다. 휴대폰 인증할지 아니면 아이핀 인증할지 이렇게 뜨는데요 아이핀은 내가 따로 아이핀에 가입해서 핀번호를 알고 오히려 방법이 더 귀찮으니까 그냥 휴대폰 인증으로 해결하면 될것 같습니다.

 

어떻게 보면 귀찮은데 구지 왜 이렇게 인증을 까다롭게 해놓는지 모르겠어요 타사이트는 그냥 자신의 아이디로 로그인하면 바로 주문이 되는데 말이죠 하지만 한번 본인인증 해놓으면 그이후에는 쭉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하니까요 한번은 불편하지만 본인인증을 꼭 해야 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