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용노동부 상담센터 전화번호 안내

우리가 보통 회사에 다니다 보면 여러가지 갈등이 있게 됩니다. 상사와의 갈등도 발생하기 마련이고요 아니면 직장동료 아니면 업무가 안맞아져서 등 우리가 사회생활을 하면서 일적으로도 힘들지만 사람들과 관계도 힘들어서 회사를 그만두게 됩니다.

 

 

 

 

회사를 퇴직하는 사유는 다양하죠 일단 회사 사정이 어려워서 당장 회사에 이익이 안나는데 직원들을 고용하고 유지하는것 자체가 힘들죠 사장들도 어디서 빚내서 월급을 줄수 없잖아요 그래서 아무래도 인건비를 아끼고자 먼저 사람부터 해고할수가 있죠

 

 

그리고 일이 힘들어서 우리는 보통 학교를 졸업하고 사회의 문에 들어서면서 다양한 자신의 꿈과 목표가 있습니다. 하지만 내가 원하는 일을 하는것보다 마지못해 어떻게 하다 보니 지금의 직장에서 일하게 되어있는것이죠

 

 

처음에는 꿈을 쫓다가 지금은 현실에 수긍해서 매달 월급받는 모습에 익숙한 자기 자신이 되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사람마다 성격이 다양하기 때문에 서로 협력해서 일을 할수도 있는반면에 의견이 안맞아져서 여러가지 사유로 다투기도 하고 정 힘들면 회사를 나오게 됩니다.

 

 

웃으면서 회사를 그만두는 사람이 있는 반면에 아니면 안좋은 감정으로 화내고 싸우고 그냥 무작정 회사를 떠난 사람들이 많이 있죠 그래서 회사를 그만두고 나면 당장은 매달 월급이 안들어오다 보니 그동안 일햇던 임금이나 아니면 퇴직금등의 사유로 분쟁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그래서 그럴때 우리는 무작정 근로자 입장에서는 누구와 상담을 해야 하는데 그래도 제일 먼저 떠오르는 곳이 바로 고용노동부가 아닐까 싶습니다. 우리가 당장 회사를 그만두더라도 다른곳에 이직하기 전에 실업급여라도 받는다면 그나마 숨통이 트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것이죠

 

 

다음과 같이 6개 지방청 지역으로 나눠서 서울과 경기 인천 강원지역에 따라 관할 노동관서가 다름을 알수 있습니다.

 

 

중부지방 고용노동청은 인천 남동구에 위치하고 있고 032-360-4545 번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강릉지청은 강릉시 경강로에 있고 033 -650-2500번입니다.

 

그외에 태백지청 영월출장소등 해당 지역 위치에 따라서 문의하면 되겟죠

 

 

그리고 경남 직역을 알아볼께요

 

양산지청 진주지청 금산면 금산순환로에 잇습니다. 055-752-0009 번입니다.

 

그외에 광주지방고용노동청은 광주 북구 첨단과기로에 있고 062-975-6200 번에 문의하시면 되겠습니다. 각 지역마다 관할 노동부가 있으니까 나한테 해당하는 지역에 전화로 해서 문의하면 그래도 내가 망막한 부분이나 임금체줄 기타 관련해서 상담이 가능할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