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용센터 내일배움카드 발급하기

우리가 대학교 졸업하고 취업을 합니다 하지만 매번 우리가 회사에 들어갈때는 초반 1-2개월에는 내가 이회사에서 평생 다녀야지 하는 마음가짐으로 직장생활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런 신입사원의 열정과 패기는 점점 시간이 갈수록 이제 사라지게 되죠

 

 

 

회사에 치이고 업무에 치이고 사람에게 실망을 하게 되면 같이 일하는 사람과 마음이 안맞을수도 있고요 갈등이 어디에나 존재하기 마련이죠 그리고 회사 업무에 대한 비젼과 그리고 연봉 복지가 마음에 안들수가 잇죠

 

 

 

이렇게 처음에는 마냥 오랫동안 계속될것이란 기대로 시작을 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이게 아닌데 내길이 아닌가 보다 다른일을 해보고 싶은 마음도 생기게 됩니다. 그러면서 더 좋은 일자리가 없는지 회사가 없는지 찾게 됩니다.

 

 

하지만 우리가 이직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내가 현재 어떤 자격증을 가지고 경력이 있는지 확인을 해봐야 겠지요 무작정 나의 스펙도 확인하지 않고 무턱되고 지금 다니고 있는 회사를 그만두고 새 회사를 알아보다가는 백수가 되기 쉽상이죠

 

 

그래서 일반 직장인들도 그렇고요 취업을 준비하는 이직을 준비하는 사람도 그렇고요 자신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는 아무리 내가 말로 나는 이것을 잘해 저것을 잘해 떠들어도 증명할 것이 없으니까요

 

 

하지만 해당 분야에 대한 자격증 경력을 제시하면 나는 그만큼 인정을 받은것이니까요 얼마든지 다른 회사로 이직이 가능한것이죠 무한정 회사만 믿고 회사가 나를 끝까지 책임져줄거야 하고 믿다가는 나중에 나이 들어서는 오갈때 없는 신세가 되는것이죠

 

 

언제든지 회사 아니더라도 나 혼자 먹고 살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 지속적으로 자기계발을 꾸준히 해야 합니다. 그에대한 방편으로 바로 내일배움카드를 발급을 받고 미래를 위해 천천히 하나씩 준비하는게 제일 좋은것 같습니다.

 

 

위와같이 일단 내일배움카드를 만들면 일정 금액에 한해서 내가 다양한 자격증 프로그램을 신청해서 배울수 있습니다.

 

안그래도 100세 시대에 한가지 직업만으로 평생을 살수가 없잖아요

 

노후를 위해서라도 미리 대비하는 그런 자격증을 준비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개인당 훈련비용은 300-500만원의 비용을 지원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개인의 훈련이력과 계좌잔액등도 hrd-net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혹시 내 적정이나 어떤 자격증을 준비할지 잘 모르겠다면 국민 상담절차를 거쳐서 신청해도 됩니다.

 

 

위와같이 자격증에 따라서 내가 140시간 이상 훈련하는 과정도 있고요 그 미만으로 신청하는 것도 있으니 어떤 자격증을 공부할지에 따라서 신청하면 됩니다.

 

 

그외에 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하면서 궁금한 사항 질문들이 많이 나와있는데요

 

구체적으로 어떤 직업훈련과정을 수강할지 그리고 연령제한은 없는지 또 훈련장려금 지급기준이 어떤지 생각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몇년동안 지원이 되는지 보면 5년동안에 300-500만원의 훈련비가 지원되고 그리고 1인 계좌한도 추가액은 100만원이 됨을 알수 있습니다. 그래서 내가 어떤 분야의 자격증을 공부할지 생각해보고 지원하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