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진로 적성검사 받기

오땡큐 2020. 10. 13. 10:30

 

 

 

 

 

진로 적성검사 받기

많은 사람들이 학창시절에 자신의 꿈을 위해 준비를 합니다. 그리고 고민을 합니다. 과연 나의 적성은 무엇인가 내가 잘할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그냥 마지못해 의미없는 일을 할것인가 뭔가 내 적성에도 맞고 보람된 일을 할것인가 많은사람들이 생각하고 고민합니다.

 

 

 

 

학창시절에는 부모님이 학교가라니까 학원까라니까 어쩔수 없이 공부를 하는 사람있고 중학교 고등학교때부터 꿈을 가지고 열심히 정진하는 아이들이 있습니다. 누가 억지로 시키는 공부랑 내가 하고 싶은 의지로 하는 사람이랑 나중에 결과는 하늘과 땅차이죠

 

 

부모님이 시켜서 하는 공부는 억지로 하는것이다 보니 내가 하기싫을때 안하고 딱 부모님이 하라는 시간만 하면 됩니다. 하지만 내가 재미있어서 하는 공부는 밤에 잠을 줄이면서까지도 열심히 노는시간도 공부하는데 쏟고 있습니다.

 

 

그만큼 어렸을때부터 아이들의 적성을 잘 살려주는게 중요합니다. 나중에 대학교 졸업하고 직장을 얻을때도 마찬가지입니다. 남들 대학졸업하고 다 회사에 취업하니까 내가 잘하는 재미있어 하는 분야가 아니라 마지못해 원서넣고 합격한 회사에 들어가본다고 하세요

 

 

일하는것도 재미없고 보람도 없고 그러다 보니 회사에서도 남들이 시키는것만 하다가 의미없이 시간만 허비하고 결국에는 회사에서 도태하고 퇴직할수 밖에 없는것이죠 그래서 미리 중고등학교때부터 아이들의 적성을 찾아주고 자신이 재미있어 하는 일들을 찾아주는게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래서 미리 학교다니면서도 우리는 자신의 적성이 무엇인지 내가 어떤공부를 할때 희열을 느끼고 집중 몰입해서 매진하는지 내가 재미있어 하는 것을 찾아주는게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자신의 진로 적성을 무료로 받을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다음과 같이 현재 심리검사 실시 내용이 나오고 있습니다.

 

직업선호도검사 구진준비도검사 창업적성검사 it 직무 기본역량검사 등

 

내가 대학교를 졸업하고 어디 분야로 진로를 정할지 간단한 진로검사가 가능합니다.

 

 

직업 심리검사는 위와같이

 

청소년의 자기이해및 진로탐색과 그리고 대학생 성인의 자기이해등

 

연령대별로 다양한 검사가 준비되어있습니다.

 

 

청소년 심리검사도 예로 나와있는데요

 

청소년 진로발달검사 초등학생 진로인식검사 대학 전공 흥미검사등

 

다양한 검사등을 참고해서 준비하면 되겠죠

 

 

청소년 대상 심리검사는 검사대상은 중고등학생 대상이고요

 

검사시간은 약 30분간 소요됨을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검사를 마치면 위와같이 검사결과서가 나오는데요

 

관습형 진취형 사회형 예술형 현실형등 다양한 일반 흥미유형을 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한테 맞는 학과도 선택이 가능합니다.

 

기타 유럽어 문학과 문예창작과 문헌정보학과등 인문계열과 그리고 사회 교육계열등 다양한 계열등을 참고할수 있습니다.

 

 

전공학과에 따라 어디 진로로 나갈지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음악항 국제지역한 응용예술학등 이런 여러가지 진로 적성검사를 통해서 나한테 내가 잘할수 있는 일을 찾아주고 그리고 그런공부 직업을 얻는것이 앞으로 4차산업시대에 자신의 길을 개척할수 있는 발판이라고 생각합니다.

 

진로 적성검사 받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