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다운로드 방법

우리가 컴퓨터를 하다 보면 내가 즐겨 사용하는 프로그램 파일들이 있습니다. 저는 그중에 하나가 바로 웹브라우저라고 생각을 합니다. 컴퓨터를 사는 이유가 뭘까요 왜 우리는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을까요

 

 

 

주된 이유는 바로 인터넷 검색 정보 사이트 이용이 아닐까 싶어요 내가 원하는 정보에 대해서 우리는 사람은 완벽할수가 없잖아요 그래서 책으로 신문으로 내가 모르는 정보를 받아들이는데는 한계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인터넷이 발달되면서 이제는 간단하게 예전에는 내가 원하는 정보를 찾기 위해서 도서관에 앉아서 일일히 책을 검색하면서 책 내용을 훑어보고 직접 도서관에 가서 자료를 찾아봐야 했지만요

 

 

이제는 컴퓨터 앞에 앉아서 인터넷 웹브라우저를 실행을 하고 간단한 내가 자주 즐겨 이용하는 포털사이트에서 내가 필요한 정보를 검색하면 해당 자료가 줄줄 방대하게 쏟아져 나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렇게 우리가 정보를 서칭하는데 꼭 필요한 프로그램이 인터넷브라우저 입니다. 그래서 저는 웹 브라우저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것이 인터넷 익스플로러 입니다. 이것은 예전부터 마이크로소 소프트에서 윈도우 운영체제를 설치하면서 기본적으로 설치된 프로그램으로 그래서 더욱 사람들이 더 사용하고 있죠

 

 

크롬이나 아니면 오페라 기타 파이어폭스등 다른 웹브라우저는 내가 별도로 사이트에 가서 설치를 해줘야 했어요 하지만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기본 설치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별도의 설치 없이도 바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모든 다양한 회사에서 인터넷 웹브라우저를 기반으로 홈페이지를 제작하고 만들기 때문에 언제 어떤 사이트에서도 바로 호환이 가능하고 실행이 가능해서 더욱 사람들이 한번 이용하면 계속 이용하기 마련이죠

 

 

저도 종종 온라인 강의를 듣다 보면 어떤 강의 내용은 아예 재생 플레이가 안되는 경우가 있어요 웹브라우저 때문인지 아니면 재생 프로그램오류인지 그래서 사이트를 크롬에서 익스플로러로 바꿔서 실행하니까 그전에 실행 안되고 오류나던 사이트가 올바르게 재생이 되는 경우를 종종 보게 됩니다.

 

 

이렇듯 우리 컴퓨터에는 아시다시피 사이트는 수십가지 프로그램 다양한 사람들이 제작하기 때문에 어떤 사이트는 익스플로러 아니면 오류나 호환이 안되서 아예 실행이 안되기 때문에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내 컴퓨터 윈도우10 운영체제에 꼭 설치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런데 실수로 익스플로러11이 삭제가 되거나 자료가 지워졌다면 어디서 다운을 받아야 할까요 그래서 오늘은 내 컴퓨터에 인터넷 익스플로러11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은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서 다운을 받아야 하니까요

 

네이버나 아니면 다양한 포털사이트 구글등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을 검색을 해주세요

 

 

그러면 바로 위와같이 download internet explorer 11 64bit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위의 내용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위와같이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서

 

언어 선택 메뉴가 나옵니다.

 

언어는 당연히 한국어로 선택을 하고 다운로드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다운이 시작이 될것입니다.

 

자신의 브라우저에서 다운이 되고요

 

위에 보시면 다양한 윈도우 운영체제에 맞게 내가 원하는 버젼을 다운받으실수 있습니다.

 

윈도우7에서 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버젼 32비트용이든

 

내 컴퓨터 사양에 따라서 받으실수 있으니까요 확인하시고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하단에 보니까 eie11 ko kr mcrosoft 이렇게 파일명이 다운이 된것을 알수 있네요

 

용량은 56mb 정도라서 기본적으로 2-3초면 바로 다운이 가능합니다.

 

해당 파일은 exe 파일이니까요 바로 실행을 누르면 설치가 진행이 됩니다. 위와같이 자신의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삭제가 되었거나 아니면 버젼이 10 버젼이라고 하면 위와같이 업그레이드 해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버전을 설치하면 간단히 해결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다운로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