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이용안내

오늘도 수많은 사람들이 아침에 출근길을 서두르고 있습니다. 오늘은 즐거운 금요일인데요 오늘만 잘 버티면 내일 드디어 주말이에요 토일요일 이틀간 쉬니까 오전만 잘 시간을 보내면 될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주5일 근무도 주말 양일간 쉬어서 부럽다 생각을 했죠 그때는 토요일도 근무하는게 일상생활이었으니까요 하지만 이제 시대가 변했죠 이제는 주4일 근무하는 회사도 있습니다. 금요일에는 연차나 월차를 내고 금토일 놀러 가는것이죠

 

 

 

이렇게 노는것도 어떻게 보면 휴식이고 재충전이잖아요 하루종일 사무실에 앉아서 책상에서 펜돌리고 그리고 컴퓨터 모니터 보는것 자체가 일을 나이스하게 잘한다고 볼수는 없죠 때로는 이렇게 여러 사람도 만나고 자연을 통해서 새로운 경험을 하다 보면 나도 모르는 불시에 유레카라고 하죠

 

 

새로운 아이디어 들이 팍팍 떠오르지 않을까 싶어요 그래서 회사에 따라서 이제는 가족들과 시간을 많이 보내고 여행을 가라고 많이 권하고 있습니다. 기존 회사 자체가 현재에 안주하다 보면 미래 새로운 세상에 변화에 뒤떨어질수 있기 때문이죠

 

 

오늘은 국세청 홈택스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께요 누구나 이 세금 문제 때문에 여러가지로 골치가 아픕니다. 우리가 버는 소득은 항상 세금이 뒤따라 다녀요 직장인들도 월급 명세서를 한번 보세요

 

 

따지고 보면 4대 보험 주민세 갑근세등 다양한 세금을 이미 내고 있습니다. 우리가 자동차를 사더라도 집을 구매하더라도 취득세 자동차세등 여러가지 세금을 우리는 알게 모르게 납부하고 있죠 그런데 내가 일일히 다 챙길수 없으니까 모르는 것입니다.

 

 

일반 직장인들은 회사에서 알아서 세금을 떼고 월급을 자신의 통장으로 지급을 해줍니다. 매달 자신의 월급명세서를 다시한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아 그러면 나도 이렇게 세금이 나가고 있구나 다시한번 깨닫게 됩니다.

 

 

그리고 직장인들은 매년 2월에 연말정산을 하게 되죠 그동안 내가 번 소득에 비해서 얼마나 나는 소비를 했는지 신용카드 체크카드 현금영수증등을 종합해서 내가 올해 수입과 그리고 소비를 합산해서 내가 번 소득에 비해 나는 너무 많이 지출을 했어 하면 매년2월이나 3월에 자동집계를 해서 나는 또하나의 월급이라고 하죠 이렇게 해서 받기도 하고 토해기도 합니다.

 

 

일반 직장인들에게는 연말정산할때 자신의 신용카드 사용내역등의 서류를 출력을할때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를 누구나 한번씩은 이용을 합니다. 그에 반해 자영업자나 아니면 회사 그리고 신규로 사업자등록증 발급등을 할때는 이제는 홈택스 사이트는 필수로 이용해야 하는 절차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자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 영문으로는 hometax를 검색해서 바로 들어갑니다

 

 

초기 화면에 다양한 세금 업무가 있는데요

 

세무서 수납창구 카드 수납기 활용해 대한 무인수납창구 운영 공지가 있네요

 

 

국세청 홈택스 이용자들의 자주 질문을 보면

 

소득금액 증명에 대한 문의가 있습니다

 

 

위의 홈택스 메뉴에서 민원증명신청을 누르면 바로 발급이 가능하다는 답변이 있네요

 

 

그리고 제일 중요한 내가 프린터 사용을 하는데 프린터가 고장이 났을때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대처 방법이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시에는 adobe reader 10 프로그램 설치가 되어있어요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편집 메뉴에서 보안 고급을 이용해서 보호모드 활성화를 선택을 해주세요

 

 

다음으로 홈택스 사용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용 보안카드를 필요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제는 첫화면 로그인에서 공동인증서로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그외 컴퓨터 말고 이제는 스마트폰으로 해서 안드로이드폰은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홈택스 앱을 설치해서

 

이용하셔도 됩니다.

 

 

그외에 다양한 조회 신청업무등을 할수 있습니다.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 소득자료 확인도 가능하고요

 

국세환급금찾기도 가능합니다

 

 

그외에 민원증명서를 프린트 하셔도 됩니다.

 

내가 신청한 예를 들어서 휴업사실증명 납세증명서 사업자등록증명서등을 민원증명 신청하고 프린트를 하면 됩니다.

 

 

이렇게 다양한 사용방법과 이용안내가 있으니까요 이제는 직장인들도 연말정산 서류 출력을 해야 하는데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는 꼭 활용을 해야겠죠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이용안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