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

오땡큐 2021. 1. 16. 10:20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

오늘은 주말이네요 이런날에는 아침까지 늦잠을 푹자는게 좋은것 같아요 평일날 너무 회사일을 하느라 신경을 많이 썼잔하요 아니면 친구들이나 가족들과 함께 잠시 바람을 쐬러 근교로 여행을 다녀오는것도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주말에 하루종일 집에 있으면 쉴때는 좋은데 쉬고 나서 밤에 생각해 보면 어디라도 다녀올걸 그랬나 하는 후회가 항상 들더라고요 그리고 토요일은 왜이렇게 시간이 빨리 지나가는지 모르겠어요 금새 저녁이 되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따지고 보면 내가 오늘 한것도 없는데 말이죠 그냥 집에서 밥먹고 tv나 영상같은 거 시청하고 어영부영 하다 보니 하루가 훌딱 지나간 것을 알수 있습니다. 차라리 이시간에 차타고 드라이브를 하거나 잠시 친구를 만나는게 더 나을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러면 뭔가 보람이라도 있잖아요 그냥 집에서 보내자고 하니 시간이 너무 아까운것 같아요 그리고 특히 뭔가 생산적인 창조적인 활동이 아니라 tv만 시청할때는 볼때는 재밋고 신나거든요 나한테 그래도 기쁨을 주니까요



하지만 보고나서는 또 후회감가 허무감이 들더라고요 이게 과연 시간을 잘 소비한것일까 하는 생각말이죠 그래서 오늘은 좀더 시간을 값지게 사용하기 위해서 뭔가 내가 부가가치를 창출할수 있는 뭔가 컴퓨터 프로그램을 하나 배우는것은 어떤가 싶어요



직접적으로 컴퓨터 프로그램을 구상하고 짜는것도 중요하지만 특정 프로그램 사용법을 배우는것은 어떨까요? 요즘 유튜브를 많이 하잖아요 내가 직접 찍은 영상을 올리기도 하고 아니면 편집해서 올리는데요



유튜브를 보다 보면 다양한 형태로 많은 사람이 각종 아이디어를 통해서 제공하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중에 게임방송이나 아니면 특정 프로그램 사용법을 제작한 영상을 보면 자신의 컴퓨터 자체를 동영상으로 녹화하는 것을 볼수 잇습니다.



그래서 이럴때 사용하는 것이 바로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을 해요 그래서 그중에 제일 많이 사용하는 것은 ocam 이라고 합니다. 사용방법도 간단해서 누구나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서 실행하면 바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네이버에서 검색을 했더니 위와같은 프로그램 목록이 쭉 나옵니다.


반디캠 bandicam 그리고 곰캠 오캠등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다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어서 사용방법은 꽤 간단하죠



이중에 아무거나 다운받으면 되는데요 저는 오캠 ocam을 한번 이용해볼께요


프리라서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하네요



광범위하게 동영상 녹화 지원한다고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내가 직접 코덱 선택을 해서 이용해도 가능하고요





위와같이 해당 프로그램 실행 모습인데요


왼쪽에 동그란 원 녹화를 누르면 해당 사각형 모양이 녹화가 되는거에요


컴퓨터 내에 소리 사운드까지 녹음이 가능하고요 아니면 음성만 따로 분리해서 녹음도 가능합니다



캡처도 가능하고 특정부분만 실행 모습을 녹화할수 있습니다.


그외에 mp4 mpeg-4 파트 14 컨테이너등 다양한 영상 확장자로 제작이 가능합니다





유튜브 방송으로 바로 업로드하거나 아니면 해상도를 조정할수 있는데요 전체화면 그리고 640 360등 다양한 사이즈로 한번 영상을 녹화해보세요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