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자격

어제는 너무 피곤하드라구요 일찍 그래서 조퇴를 했어요 괜히 사무실에 있어봣자 시간낭비인것 같아서요 연차라 월차도 이제 바로바로 써야 할것 같아요 몸이 아픈데 어떻게 더 오래 일할수 있겟어요




감기기운도 있고 어제 비가 주르륵 내렸잖아요 오랜만에 빗소리를 들으니까 굵은 비가 내리더라고요 다행이 기온이 춥지 않아서 아침에 얼지는 않았는데요 이제 봄이 오는 반가운 빗소리일까요? 아니면 또 마지막 꽃샘추위가 올까요



정말 이제는 날씨가 따뜻해지기를 바랍니다. 추우면 모든 몸의 혈액이 다 굳는것 같아요 그래서 손과 발도 제대로 움직이지를 않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항상 따뜻하게 보온이 중요한것 같아요 어제 머리까지 어는줄 알았어요



이상하게 계속 오후부터 열이 나서 더이상 집중을 할수가 없드라고요 머리도 멍하고 그래서 혹시나 감기 걸리면 안되니까 이럴때는 그냥 푹 쉬는게 좋은것 같아요 괜히 눈치보고 더 일한다고 했다가는 내몸만 건강만 해치니까요



이럴때는 조심하는게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오늘은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자격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요즘 시대에는 모든 세대가 다 힘듭니다. 우리는 나자신만 생각하면 나만 힘들다고 생각을 하지만 속 깊게 다른사람도 살펴보면 웃는가운데 슬픔이 가득한 사람들이 많이 잇습니다.



겉으로는 어찌됏든 사람들 만나는데 항상 인상을 찌푸리고 다닐수는 없잖아요 최대한 점잖게 가면을 쓰면서 나는 애써 안슬픈듯 기쁜듯 이야기하고 돈이 많아서 행복하고 모든게 잘 되가고 있다고 생각을 하지만 마음 한편에는 어두운 아픈 상처가 다 있을줄 압니다.



요즘 청년들 뿐만 아니라 모든 세대들이 취업이 안되서 힘들어 하고 있어요 아니면 다니던 직장에서 쫓겨나거나 아니면 퇴직을 하고 잠시 쉬고 있거나 이직을 생각하고 있는데요 그런데 이렇게 무작정 쉬는 것보다는 여러가지 나라의 지원을 살펴보고 내가 혜택을 누릴수 있는것은 신청하는게 좋겠죠



youthcenter 에 먼저 방문을 해주시고요


청년들만의 여러가지 정채과정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취업준비 주거복지 등 다양하게 청년들을 위한 맞춤 혜택을 한번 찾아보세요





취업지원에 대한 자세한 항목이 나와있네요


경기도 청년일자리 프로젝트 청년취업아카데미등 여러가지 다양항 정책등을 고려해서 내가 할수 있는것 하나씩 해보면 좋겠죠




위와같이 구직활동에 드는 비용을 일정부분 지원해주는 제도이죠




신청자격은 청년이면 됩니다.


청년 연령층은 만 18-34세 나이면 되겠네요


그리고 분명 아직 취업이 안된 미취업자가 해당이 되겠죠




위와같이 온라인 청년센터 홈페이지에 방문을 한후 지원금 신청 칸으로 가시면 됩니다.


그리고 신청할때 준비해야 할 서류는 잊지 말고 꼭 확인을 해야겠죠


본인의 학교 졸업증명서를 준비를 해야 합니다.




그외에 일단 기본 표시항목에 대한 필수 입력을 꼭해주시고 자신의 자격에 대해 다시한번 확인 설문지가 잇으니까요 예 아니오로 답변을 해서 제출하면 되겠죠


취업 누구나 다 힘듭니다. 하지만 준비하는 과정에서 여러가지 지원정책을 고려해서 내가 받을수 있는 혜택을 받으면 좋을것 같아요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자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