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발톱 빠지는 꿈 해몽

오땡큐 2021. 7. 2. 11:15

 

 

발톱 빠지는 꿈 해몽

우리가 잠을 잘때마다 악몽을 꾸는 사람이 있습니다. 이렇게 밤에 잠을 잘때 꿈자리가 뒤숭숭하면 웬지 그날 하루도 괜히 불안한게 사실이에요

 

 

 

자꾸 꿈에 신경을 안쓰려고 해도 꿈이 불안하면 혹시 이게 현실에도 일어나는게 아닌가 회사에 출근해서 일을 하는데도 일이 손에 잡히지 않고 계속 신경쓰일때가 있습니다.

 

 

 

불안한 마음을 감출수가 없는것이죠 그런데 그반대로 좋은 꿈을 꾸면 오히려 마음이 안정적이고 오히려 신나게 일을 즐기고 사람을 만날수도 있습니다.

 

 

사람은 감정의 동물이라는게 맞는것 같아요 실제 현실에는 아무것도 일어나지 않는데 꿈의 해석에 따라서 내 기분이 천당과 지옥을 왔다갔다 하고 있으니까요

 

 

그래서 매일 꿈꾸는 삶을 살고 싶긴 하지만 예전에 프로이드나 심리학자들은 꿈은 현실과 연관이 잇다고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은 궁금해 합니다.

 

갑자기 아무 꿈을 꾸지 않았는데 왜 이런 꿈을 꾸게 되었을까 하고 의아해 하며 생각하게 되는 것이죠 그래서 밤에 내가 발톱 빠지는 꿈을 꾸엇다는 것은 뭔가 의미가 있다는 것을 생각하게 됩니다.

 

 

먼저 엄지 발톱이 갑자기 빠지는 꿈은 무슨 의미일까요? 현실에서도 가끔 발톱에 통증이 있거나 아니면 뇌성발톱으로 고통받을때가 있는데요 너무 신발에 눌려서 제대로 걸을수도 없죠 그래서 평소에는 자신의 발톱이 아무 문제없는것에 대해서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갑작스런 발톱이 빠지는 것은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수도 있지만 뭔가 나의 재산이나 아니면 현재 내가 아끼고 소중한 것등이 갑자기 날아가거나 앗아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내가 중요하게 생기는 것이 돈이든 재산이든 아니면 여러 관계를 소중히 하든 이모든게 날라가는 것이죠

 

그러면 다음으로 손톱이 빠지는 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것은 현재 내가 복잡한 관계속에 놓여잇는데요 꼬인 인관관계 그리고 회사에서의 나의 위치 뭔가 불안한 나의 현상태를 의미합니다. 그래서 손톱을 깍으면서 하나씩 정리가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발톱이 갈라지는 꿈

이것도 그렇게 좋은 꿈이라고는 해석할수 없네요 멀쩡하던 인간관계에 상처 흠집이 나는 것입니다. 정말 아무것도 일어나지 않게 원만하게 관계를 해결하고 있지만 어디서부터인가 틈이 발생하고 갈라지기 시작하는 것이죠 그래서 발톱이 갈라지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럴때는 항상 말과 행동을 조심하면서 다른사람과 관계가 나의 사소한 말과 행동으로 멀어지지 않도록 주의를 해야겠지요

 

이렇게 해석에 따라서는 여러가지 의미가 있지만 되도록이면 위의 안좋은 해석에 대해서는 믿고 싶지 않네요 그냥 좋은 마음으로 그 의미를 받아들이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