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운전면허 벌점 소멸 시기는?

요즘대부분 운전면허증은 소지하고 잇는줄 압니다. 그리고 이제 직장에 들어가면 항상 운전할 일이 생기기 마련이니까요 그래서 차를 몰고 내가 가고 싶은 다양한 곳을 놀러가기도 하고 여행을 하면 좋다고 생각을 해요

 

 

하지만 자동차 운전을 하다 보면 나도 모르게 사고가 나는 경우가 있어요 나는 운전을 잘했는데 상대방 차의 실수로 인해 부딛치기도 하고요

 

 

 

아무래도 사람이 하다 보니 그날 그날 컨디션에 따라 틀리잖아요 조금만 우리가 몸에 무리를 하면 아무래도 금방 다리에 쥐가 나기도 하고 눈이 침침해서 잘 안보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때로는 머리속으로 우리가 풀리지 않는 다양한 일과 사건을 생각하다 보면 잠시 정신이 나갈수도 있죠 이런 다양한 경우의 수에 따라서 사고는 순식간에 일어나기 마련이죠

 

 

사람은 완벽한 존재가 아니니까요 그리고 한번 운전하다 방심할수도 있죠 이제 나는 운전에 어느정도 익숙해져 있으니 한손으로 운전해도 상관없어

 

 

아니면 음주운전을 통해서 소주 한잔 맥주 한잔 밖에 안마셧는데 나는 술취하지 않았어 이렇게 자기 합리화를 하는것이죠 그리고 사고는 순식간에 나기도 하고 아니면 음주운전 단속에 걸리기도 합니다.

 

 

그래서 나도 모르게 우리는 여러가지 교통신호 법규를 위반하고 하면 벌점을 맞게 되는데요 심지어 음주운전에서 단속이 되면 아예 면허취소까지 되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자동차 운전을 자칫 잘못하면 나의 생명과 함께 상대방 생명까지 위협할수 잇으니 미리 자신이 잘 주의를 해야한다고 생각을 해요

 

 

 

그렇다면 이렇게 차곡차곡 나의 운전면허 벌점이 쌓이게 되는데요 이게 일괄적으로 소멸 되는 시기는 언제가 될까요?

 

 

일단 최대한 내가 벌점을 안받는게 좋긴 한데요 1년에 40점이상 벌점이 쌓이게 되면 운전면허가 아예 취소가 되기도 하니까 조심을 해야 하고요 그리고 보통 1년이내에 쌓인 벌점은 1년이 지나면 소멸될수도 있다고 하니까요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아무튼 벌점도 부과받고 벌금도 내서 여러가지로 기분이 안좋긴 하지만 그래도 우리가 다치지 않고 사고나지 않고 오래 운전을 하기 위한 과정임으로 꼭 교통법규를 지켜서 오래 운전을 했으면 좋겟네요

 

면허정지처분에 대한 나름 기준과 벌점 표가 나와있는데요 벌점 또는 누적점수 도달시 취소처분이 내려질수 잇으니 주의해야겠죠

누산점수와 처분점수등을 통해서 도로교통법 시행규칙을 참고하시면 좋겠고요 자신의 벌점 누적 합산치에서 상계치를 뺀 나머지가 누산점수가 됩니다

 

기타 정치처분 개별기준에 대한 벌점 표인데요 신호 지시 위반 속도위반 20km초과를 하면 15점 벌점이 부과됩니다. 그리고 통행구분 위반 어린이 통학버스 특별보호 위반같은 경우 30점등이 부과되니까요 위의 표를 참고해서 나의 벌점이 몇점이 되는지 확인하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