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nh농협은행 공인인증센터 홈페이지

우리가 지금 은행을 이용하는 목적은 바로 인터넷뱅킹을 위해서 사용하는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따라서 이때 꼭 필요한것은 바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예전에는 공동인증서라고 했지만 지금은 이름이 바뀌었는데요 그래서 공인인증서를 이용하기에 앞서서 은행에서 필요한 여러가지 서류등을 준비를 해야합니다.

 

 

간단하게 한번 발급을 받으면 앞을 은행 업무할때 계속해서 이용할수 있어서 여러가지 장점이 있으니까요 발급방법이 궁금하시면 하나씩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의외로 간단하니까요 너무 처음부터 복잡하다고 포기하지 않는게 중요한것 같아요

 

 

 

우리가 농협 nh은행을 이용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은 것 같아요 아무래도 전국적으로 지점이 많아서 더욱 많이 이용을 하는것 같습니다. 가끔 시골 부모님댁에 이체하거나 송금할때 시골에서도 많은 지점이 분포되어 있는 것이 바로 nh농협은행이라고 생각을 하거든요

 

 

그래서 간단한 nh농협은행 공인인증서 발급받는 방법과 인증서에 대한 이용방법은 다들 아실거에요. 바로 우리가 직접 은행에서 별도로 시간을 내지 않고 집에서 바로바로 또는 이동중에 아니면 회사에서도 개인pc와 스마트폰으로 이체 송금이 가능하기 때문에 지금도 많이 이용하고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렇다면 nh농협은행 공인인증서 발급받기 위한 종류와 그리고 준비물을 한번 알아볼께요

 

  • 가까운 농협 지점에서 인터넷뱅킹 신청과 인터넷뱅킹id 발급받고 통장개설합니다.
  • 농협 홈페이지에서 인증센터 클릭
  • 농협 공인인증서 신규 발급 선택 기타 타은행 인증서 있을시 타행기관인증서 등록 선택
  • 최종 내 개인 pc및 스마트폰에 인증서 복사 저장

 

위의 방법데로 하면 크게 어려운점은 없을거에요 누구나 그림보고 따라서 하면 되고요 간혹가다가 공인인증서 유효기간이 만료되서 갱신을 안했을때는 재발급을 해야 함으로 위와같이 바로바로 갱신 기간이 될때 바로바로 해주는게 중요합니다.

 

 

1. nh bank 농협 사이트에 가면 개인과 큰글이 있습니다. 글씨가 작고 잘 안보이시는 분은 큰글로 해서 확대해서 볼수 있고요 여기에서 기업으로 로그인하셔도 되겠죠

 

 

2. 인증센터로 들어가면 간단하게 인터넷뱅킹이 처음이신분은 인증서 발급받으란 안내가 나옵니다. 여기서 금융인증서와 공동인증서 발급을 받을수 있는데요 둘다 본인 확인 절차가 필요하고 금융인증서는 금융결제원 클라우드 서비스에 자신의 인증서가 저장이 되서 별도의 저장매체 없이 저장이 가능한것을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우리는 둘다 보안상으로 안전함으로 특별한 이상이 없는한 공동인증서 메뉴에서 인증서 발급을 선택합니다.

 

 

3. 인증서 종류를 선택해야 하는데요 보통 나는 은행용만 거래한다고 하면 일반 은행용 인증서 발급을 선택을 하면 되고요 인증서가 다양한 사용될 여지가 있음으로 우리는 모든 전자매체 세금계산서 주식거래 전자금융등 다양하게 활용을 함으로 은행거래 외에도 모든 부분에서 사용을 하려고 하면 범용인증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4. 차례대로 자신의 정보를 입력을 하고 최종 6단계까지 마무리가 되면 자신의 인증서를 발급받고 하드나 usb 이동식 저장 디스크에 저장을 하시면 됩니다. 아래는 인증서 갱신인데요 보통 인증서 유효기간은 1년임으로 1년에 한번씩 갱신을 해줘야 합니다.

보통 인증서 갱신에 드는 수수료는 4400원이 듭니다. 은행용은 당연히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죠

nh스마트뱅킹 사용하시는 분은 인증서 복사나 메뉴로 재복사이동으로 하시면 됩니다.

5. 인증서 갱신을 위해서 자신의 인증서 관리 메뉴에서는 인증서 복사 삭제 인증서 가져오기 인증서 보기등 다양한 내용을 선택하면 됩니다.

인증서 복사는 위와같은데요 pc에서 스마트폰으로 내보내기 또는 인증서 가져오기를 통해서 스마트폰에서 pc로 가져올수도 있습니다. 기타 스마트인증앱과 함께 안드로이드 os 아이폰 os등에 따라서 자신의 인증서 복사프로그램을 수동설치해도 됩니다.

 

각각 pc에서 보면 인증서 보내기할때 간단한 스마트폰 16자리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그리고 인증보안과 함께 최종 농협 서버로 인증서가 정상적으로 전송되었습니다. 문구와 함께 스마트폰에서 인증서 가져오기 버튼을 클릭하면 이제 pc에 있는 인증서가 스마트폰으로 복사가 완료되는 것이죠

그외에 인증서 발급관련 다양한 문의는 금융인증서 faq를 통해서 질문과 답변 확인이 가능한데요 금융인증서 어떻게 발급하는지 발급대상 휴대폰 번호 바꼈을때 자동연결등 다양한 질문에 대한 답변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우리가 궁금한 금융인증서와 공동인증서 차이점을 보시면 유효기간은 금융인증서는 3년이네요 수수료는 둘다 무료로 발급이 가능하고요 금융인증서는 당연히 이동복사는 불필요하고 보안성은 클라우드 저장과 탈취가능성 낮고 공인인증서는 공유 NPKI 폴더 저장으로 둘다 보안상으로 안전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은행 인터넷뱅킹업무의 필수 공인인증서 발급에 대한 기본 안내를 살펴봤는데요 크게 어려운점은 없음으로 혹시 궁금하신 분들은 적극적으로 하나씩 위 그림을 보면서 따라하면 금방 발급이 가능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이제 대부분 사람들은 은행에 실제 방문하는 횟수나 시간이 점점 줄어들고 있잖아요 그냥 집에서 인터넷뱅킹으로 시간과 여러가지 에너지 그리고 수수료 절약까지 모두 가능하니까요 이제는 인터넷뱅킹을 활용합시다.

 

 

 


nh농협은행 공인인증센터 홈페이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