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알레르기 눈부음

오땡큐 2021. 10. 31. 16:20

 

알레르기 눈부음

저의 개인적인 경험을 이야기해보도록 하겟습니다. 저는 자고 일어나면 자꾸 눈이 붓습니다. 왜 그럴까 곰곰히 생각을 해보니까 자꾸 눈이 간지러운것 같아요

 

 

그렇다면 눈이 간지럽다는 것은 이유가 잇을거 아니에요 우리가 평상시에 너무 눈을 많이 사용해서 문제인것이죠 컴퓨터를 보더라도 모니터로 너무 많은 시간을 보다 보니 눈이 아픈 경우가 있습니다.

 

 

 

또는 스마트폰도 마찬가지고요 예전처럼 이렇게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많이 사용안했을때를 생각해 보세요 오히려 눈의 상태가 좋다 보니 굉장히 간지럽지도 않고 훨씬 환경이 좋았던것 같아요

 

 

하지만 내가 손을 이렇게 내밀면 바로 내가 잡을수 있는 것이 만만한게 컴퓨터랑 스마트폰이다 보니 사용하다 보면 눈이 의외로 내가 생각하는 것보다 시간도 많이 보내고 혹사를 많이 하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러면 눈이 따갑거나 가려울때 그냥 시간을 보내기도 하지만 꼭 손으로 만지기도 하죠 눈이 자꾸 가려운데 안비빌수가 없더라고요 도저히 못참아서 나도 모르게 계속 눈을 문질렀습니다.

 

그러니까 눈에서는 눈물이 나오면서 아무래도 손에 있는 세균과 함께 이게 눈에 들어가서 여러가지 오염 전염을 일으키기 마련이죠 그래서 자고일어나면 눈이 부어있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래서 눈 부음 현상은 여러가지 원인이 있는데요 이런것등을 조심하면 아침에 자고 일어났을때 눈부음 현상이 많이 사라질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평상시 내가 눈을 어디에 많이 사용하는지에 대해서 촛점을 가지고 생각을 하면 좋을것 같아요

 

 

  • 장시간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사용한 경우
  • 더러운 손으로 눈을 자꾸 비비는 경우
  • 밖에 나갔다 와서 미세먼지가 얼굴에 묻힌상태로 제대로 씻지 않은 경우
  • 누구한테 맞거나 벌레가 문경우
  • 음식을 잘못먹어서 알레르기 반응이 생기는 경우

 

위와같이 여러가지 경우를 나열을 해보았는데요 전체적으로 내가 눈관리를 잘못한 원인이 많다는 생각이 드네요

 

 

일단은 절대로 우리 손에는 여러가지 균등이 많이 있기 때문에 더러운 손을 가지고 눈을 만지는 것은 절대 삼가하도록 합시다. 그리고 너무 내 눈을 혹사하는 여러가지 작업에 대해서는 자제를 하도록 합시다.

 

 

우리 눈은 굉장히 소중합니다. 하지만 평상시에는 나도 모르게 이런 소중한눈에 대해서 감사하게 생각지 못하고 너무 막 다루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내 눈에 대해서 평상시 관심을 가지고 잘 관리를 한다면 건강한 눈을 오래오래 사용할수 있을것이라 생각이 되고요 이렇게 눈이 아프고 안구건조증으로 고생하고 있다고 하면 눈 영양제 루테인을 조금씩 섭취하는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눈에 대한 관심과 그리고 건강 청결을 유지한다고 하면 충분히 눈알레르기 눈부음 현상을 충분히 예방할수 있다고 자신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