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나눔글꼴 3.0 패키지

오땡큐 2021. 12. 13. 11:59

 

나눔글꼴 3.0 패키지

우리가 회사에서 일을 하거나 문서를 작성하다 보면 글꼴에 대해서 신경을 많이 쓰게 됩니다. 사람들이 봤을때 눈에 한번에 들어와야 읽기가 편하잖아요

 

 

웬지 해당 문서를 봤는데 제대로 읽을수 없을정도의 글꼴이라고 하면 사람들이 보다가도 금방 눈을 돌리게 되죠 우리가 인터넷 사이트도 마찬가지인데요

 

 

 

요즘은 직접 문서를 통해서 홍보를 하기도 하지만 광고 전단지를 활용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점점 온라인으로 익숙해지다 보니 구지 내가 문서를 직접 봐야 하나 하는 생각이 들죠

 

 

그리고 눈도 아프고 요즘은 각자 다 스마트폰을 하나씩 가지고 있으니까요 해당 폰으로 내가 원하는 문서등을 바로바로 볼수 잇어서 좋은게 아닌가 싶어요

 

 

그런데 예전에는 한글을 이용하다 보면 항상 정해진 글꼴이 있었죠 일반 맑은고딕이나 아니면 궁서체 명조체등은 신문에서도 많이 쓰이고 웬지 어른들한테는 익숙해보이긴 하지만 개성있는 글꼴이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요즘 신세대에 맞게 아무래도 글꼴 하나도 홍보 수단이 되니까요 하지만 너무 개성이 있는 것도 좋은데 다른사람들이 읽기 힘든정도의 글씨체를 보면 사람들도 바로바로 넘어가죠 글꼴 자체도 가독성이 좋아야 하니까요

 

 

보면 볼수록 다른사람들이 읽는데 눈에서 부담이 안되도록 그런 글꼴을 읽는게 중요하니까요 또 인터넷 서체를 이용하다 보면 어떤 서체는 유료 글씨체로 내가 새롭게 구매를 해야 하는 경우도 있죠

 

 

글꼴에도 저작권이 잇음으로 항상 주의를 해야 합니다. 잘 모르고 그냥 사용했다가는 나중에 법적 분쟁을 통해서 엄청난 벌금 과태료를 지불할수 있음으로 이런부분에 대해서는 항상 주의를 해야겠지요

 

 

기업들은 역시 마케팅이 중요한것을 알수 있어요 중요한 마케팅 수단으로 글꼴도 하나의 수단으로 포함이 되니까요 항상 주의깊게 읽어야 할것으로 생각이 드네요

 

 

 

그런데 네이버에서 만든 나눔글꼴은 유료 글씨체도 아니고 무료로 회사 법인이든 일반 개인이든 모두 사용이 가능해서 그만큼 인기가 높죠

 

 

그리고 차츰 사용하다 보면 가독성도 좋아서 많은 사용자들이 인터넷으로 글을 읽는데 부담없이 읽을수 있는 장점이 있어서 그리고 글씨체 자체가 웬지 깔끔하고 단순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특별히 이용하는데 불편함을 못느껴서 간단하게 나눔글꼴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께요

 

 

 

네이버 한글로 가면 위와같이 네이버가 개발한 다양한 글꼴 모음 보기도 가능하고 바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마루부리 글꼴부터 해서 본문용 5종을 사용할수도 있고 그외에 나눔글꼴로 해서 무려 종류가 34종이나 되네요 본문과 제목 겸용으로 해서 내가 마음에 드는 글꼴을 이용하면 됩니다.

 

나눔고딕을 비롯한 나눔명조옛한글 나눔바른고딕등 약간 차이가 있긴 하지만 내가 사용하기에 용이하고 사용자나 방문자들이 봤을때 바로 눈에 들어오는 그런 글꼴을 활용하면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나눔글꼴 3.0 패키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