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농협은행 공인인증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우리가 자주 이용하는 홈페이지는 많이 있을거에요 우리가 생활속에서 정말 자주 이용하는 기관이 있다고 하면 은행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은행에는 내가 차곡차곡 그동안 열심히 일한 자금이 모여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어느정도 자금이 있을지는 내가 그동안 얼마나 땀을 흘리면서 노력했는지에 대한 결실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내가 열심히 회사 생활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또 이렇게 세상에 쉬운일은 항상 없다고 생각이 듭니다. 끊임없이 자신의 한계를 극복을 하면서 물론 회사를 그만두고 싶은 욕구가 누구에게나 있는게 사실이에요

 

 

매일 아침에 일어나서 똑같은 일을 반복을 하는게 쉽지 않죠 그리고 사람사이의 관계도 마찬가지고요 상사와의 관계 동료등 다양한 사람들과 일을 하는것은 마음처럼 쉽지 않아요

 

 

때로는 자신의 인내심 한계를 벗어나야 할때도 충분히 극복하는 사람도 있긴 하지만 좌절해서 금방 그만두는 사람도 부지기수로 많다는 것을 우리가 간과를 하면 안되겠죠

 

 

은행은 그만큼 누구에게나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잇는 공간입니다. 그만큼 편리하기도 하면서 많은 사람이 사용하고 있다는 것은 우리에게 유익을 주고 있다는 것이죠

 

 

사람이 살아가는데 있어서 단순하게 건강이 모든것을 해결해 주지는 않습니다. 당장 내몸은 건강한데 돈이 없다고 하면 몸이 아파도 병원에도 못가고 약도 처방을 못받게 되는것이죠

 

 

삶이 여러가지로 내가 피해를 입거나 아니면 불편한게 한두가지가 아님을 알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오늘도 열심히 회사에 출근을 해서 근로를 통한 월급을 받기 위해 꾹 참고 누구든지 일하고 싶은 마음이 없는것은 아니죠

 

 

하지만 무턱데고 집에만 있다고 해서 일이 편한것도 아니니까요 두가지 다 양립을 하면서 우리가 이용하는게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우리는 잊지말고 알아야 할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오늘은 농협은행에서 우리가 인터넷뱅킹을 이용하기 위한 필수 선택사항으로 공인인증서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누구나 다들 우리가 각자의 집에서 컴퓨터나 아니면 스마트폰으로 이체를 하는 것은 사실입니다.

 

 

내가 원하는 상대방에게 바로바로 이체하는게 필수인것이죠 자신의 아이디로 바로 로그인해서 적용되는게 아니라 은행 시스템에 맞게 공인인증서를 우리는 발급받는 것을 잊으면 안되겠죠

 

 

각 농협은행 홈페이지에 가면 여러가지 시스템과 함께 공지 안내가 있음으로 해당 사항을 확인하고 바로 우리가 적용을 하면 될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농협사이트는 어르신들도 많이 방문하기 때문에 위와같이 큰글과 작은글씨등을 선택해서 우리가 볼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현대인들이 많이 금융상품을 이용하기 때문에 펀드가입도 용이함을 알수 있네요

 

 

내가 필요하다면 자금운용에 참고해서 이용하셔도 됩니다.

 

그외에 해당 시스템 이용시간을 참고하면 되는데요 내가 인터넷 거래를 했을때 위와같이 평일과 토요일등 시간등이 나뉘어져 있으니까요 전계좌조회나 기타 사고 분실 고객정보관리 현금카드 결제등에 대한 안내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기타 인터넷뱅킹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인증서가 필요함으로 my bank에서 등록을 하고 이용하시면 됩니다.

 

또한 서비스를 보면 전화로 이용할때는 텔레뱅킹과 영업시간 내외를 확인하시고 다른은행으로 보낼때 500원 수수료가 부담이 되고 있음을 잊으면 안되겠죠

 

그외에 개인적으로 이용할때는 은행 보험용 범용으로 구분해서 범용으로 발급 받을시 4400원 수수료가 발생함을 잊으면 안되겠죠 모든 인터넷 신용카드나 정부민원서비스에서 활용이 가능합니다.

 

 

온라인으로도 요즘은 공공기관에 다양한 서류 발급을 받고 잇으니까요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그외에 우리가 농협 사이트를 이용하면서 궁금한 사항이 많을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인터넷뱅킹을 사용해도 초반부터 사용방법을 아시고 이용가이드를 확인하시면 바로 사용하는데 유용함을 알수 있네요

 

그외에 인터넷뱅킹 편리한 이용tip을 활용해서 좀더 전문적으로 해당 서비스를 활용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인증서를 통해서도 컴퓨터와 스마트폰에서 바로바로 이용이 가능하니까요

그외에 인증서 발급에 대한 안내인데요 뱅킹이용자 관리나 아니면 해당 서비스등이 개인사업자나 법인등으로 타기관인증서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다양한 안내사항을 읽어보시고 나에게 해당되는 사항을 적용해서 이용하시면 도울것으로 생각이 드네요 혹시나 내가 농협은행을 사용하고 있다고 하면 해당 서비스를 적극이용해 주세요

 

 

은행은 이제는 내가 직접 발품을 팔아서 안가도 되고 다양한 온라인 인터넷 거래를 활용하면 좋을것으로 생각이 드네요

 

 

 


농협은행 공인인증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