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한쇼 글꼴 포함 저장

오땡큐 2022. 4. 18. 16:55

 

한쇼 글꼴 포함 저장

회사에서 우리가 일을 하다 보면 업무에 따라서 다양하지만 우리가 다른사람 앞에서 서야 할때가 많이 있습니다. 발표를 하기도 하고 아니면 기타 고객들을 설득하기도 하죠

 

 

가까운데는 미리 나랑 같이 일하는 동료 상사들에게 내 의견을 조리있게 이야기하고 때로는 내가 현재 하고 잇는 프로젝트를 발표를 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미리 인정받는게 중요한것 같아요. 일을 하다 보면 끊임없이 해야 함으로 답답하기도 하지만 주변 사람들에게 우리가 인지시키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우리는 알아야 겠지요

 

 

그리고 업무회의나 기타 자료를 준비할때도 한글서식을 이용하기도 하지만 많은 대중앞에서 발표를 할때는 우리가 파워포인트를 이용해서 발표를 많이 합니다.

 

 

프리젠테이션 발표를 준비해야 함으로 우리가 대중앞에 이야기할때 소곤소곤 이야기하는게 아니라 정말 큰 소리로 이야기 하는게 무엇보다 중요하고요 그리고 어떤 목소리 그리고 어떻게 설득할지가 관건인것 같아요

 

 

ppt에서 중요한것은 아무래도 나는 발표를 하지만 청중은 졸거나 잘수 있음으로 잠을 달아나게 하기 위해서라도 뭔가 획기적인 포인트를 줘서 잠을 깨게 하는게 중요한것 같아요

 

 

여러가지 시청각 자료등을 활용해서 동영상이나 이미지 파일등이 무엇보다 중요하고 음성파일도 큰 도움이 될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우리가 한쇼를 이용하면 물론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에서는 파워포인트를 제공하고 있지만 혹시나 마이크로 오피스 프로그램이 없다면 급한데로 한컴오피스를 활용해도 좋아요

 

 

한컴오피스도 한글을 비롯한 한셀 한쇼등 대부분 비슷한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으니까요 해당 자료들로 해서 내가 프로젝트 기획을 해서 발표를 할때 가끔 내가 해당 파일로 여는데 글꼴이 깨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은 내가 작업하는 컴퓨터와 그리고 내가 발표하는 컴퓨터 시스템이 차이가 있어서 해당 글꼴이 없어서 깨지는 경우가 있음으로 이럴때 우리가 파일을 저장할때 꼭 글꼴 포함 저장을 필수로 해야겠지요

 

 

그래서 내가 발표하는 내용이 깨지지 않고 정확하게 글꼴이 나타나는 것을 알수 있으니까요 해당 기능을 활용해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파워포인트를 실행을 하면 위와같이 내가 작업한 내용에 대해서 저장을 해야 하는데요 위의 디스크 모양을 실행을 해도 되고요 여기서 옵션 기능을 통해서 다른이름 저장을 수정을 해줘야 합니다

 

추가기능과 보안센터가 있는데요 여기서 저장에서 여러가지 옵션중에서 글꼴 포함 저장을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파일의 글꼴포함 저장에 선택 체크를 하고 저장을 하면 우리가 혹시나 해당 파일을 다른 컴퓨터에서 불러오기 할때도 깨지지 않고 글자가 제대로 읽혀지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참 난감하긴 하지만 해당 기능을 잘 활용하면 언제든지 우리가 바로바로 적용이 가능하니까요 혹시나 내가 현재 ppt 작업을 하는데 뭔가 막히는 부분이 있다면 잘 알고 이용하시면 됩니다.

 

 

 


한쇼 글꼴 포함 저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