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7급공무원 실수령액

오땡큐 2022. 5. 10. 15:44

 

7급공무원 실수령액

취업은 생각보다 쉽지 않음을 다들 알고 있어요.그리고 첫직장이 중요하다는 것을 다들 인지하는 사실이고요. 그래서 대부분 학생들은 일단 대학을 졸업을 하고 대기업에 취업하고 싶은 마음을 가지고 잇습니다.

 

 

하지만 요즘 대학은 나왔는데 취업이 안되서 백수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어요. 그래서 차라리 고등학교만 나오고 고졸로 사회생활을 해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이 듭니다.

 

 

 

여러 직장이 많으니까요 그중에 하나가 기술을 습득을 해서 전문대를 졸업해도 좋은것이죠. 하지만 일반 사기업에서 막상 근무를 시작한다고 하지만 마음처럼 쉽지 않으니까요

 

 

자신의 전공에 맞는 직업을 선택하려고 하는데 모든게 내 마음처럼 되지 않네요. 그렇다면 차라리 공무원 공부를 아예 고등학교때부터 시작을 하는것이죠

 

 

일반 교과공부를 할 필요 없이 아예 고등학교때부터 부지런히 공무원 공부 과목을 공부하면 충분히 공무원 시험에 합격할 승산이 높다는 것이죠

 

 

그리고 어짜피 공무원이 될거면 대학교를 구지 안나와도 되는것이죠. 대학교 4년동안 등록금도 만만치 않고요 차라리 이시간을 오히려 절약해서 가는게 더 나을수 있다는 생각이 드는것이죠

 

 

9급 공무원은 물론 고등학교 졸업하고 바로 10급부터 시작을 하면 과목도 적고 훨씬 합격 확률이 높긴 해요. 그래도 일단 나는 그보다 높은 단계 7급부터 시작하려고 하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무래도 조금도 공부할 과목도 많고 양도 많을 뿐만 아니라 너무 어려워서 제대로 공부에 집중할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아무래도 7급부터라고 하면 연봉도 조금더 올라갈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공무원의 특징은 일단 직장도 안정적이고 일반 사기업처럼 금방 중간에 짤릴염려는 없잖아요. 내가 그만두지 않는한 계속해서 근무도 가능하고 또 정년까지 일한 이후에 연금도 받을수 있어서 많은분들에게 큰 인기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러면 실제로 만약에 내가 7급공무원에 합격할 경우 어느정도 월급을 받는지 물론 기본적인 항목으로 해서 세금을 제하고 나면 실질적으로 실수령액을 따지면 되겠죠

 

물론 공무원이 일반 사기업에 비해서 특히 대기업에 비교하면 턱없이 작은 연봉일수 있어요. 하지만 요즘 중소기업은 직장 자체가 불안하고 언제 그만둘지 모르니까요

 

 

그것에 비해서 장기적으로 봤을때 오래 다니면서 안정적으로 다닐수 있는 공무원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대부분 공무원이 되려고 하면 그만큼 공부양도 많고 예전처럼 그냥 아무나 시험보면 다 합격하는게 아니죠

 

 

그래서 똑똑한 인재들이 많이 지원을 하고 합격을 하다 보면 내가 일하는 것을 보면 내가 기대한 직장과 다르고 아무래도 많이 공부한 인재들은 자신의 적성에 안맞을수가 있는것이죠

 

 

사기업은 내가 열심히 한만큼 승진도 빠르고 연봉도 높아지는데 공무원 같은 경우는 아무리 내가 일을 열심히 하고 잘해도 티도 잘안나고 연봉은 그대로니까 차라리 일반 사기업을 통해서 아니면 사업으로 자신의 진로를 바꾸는 사람도 많이 있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7급 공무원 월급 명세표인데요 월급여는 대략 388만원 정도 되는데 매년 물가인상률에 대비해서 조금씩 월급이 인상되는 것을 감안해야겠지요

 

그외에 급식비 멸절휴가비도 나오네요 가족수당과 기타 수당등을 모두 포함하면 되겠죠

 

 

 

그외 공무원이 되면 다양한 이점이 있으니까요 그래서 지금 많은 젊은이들이 공무원에 도전하고 지원하는것 같습니다. 오늘도 노량진이나 신림동에 가면 고시공부도 하지만 공무원이 되기 위해서 부지런히 책을 독파하는 사람들을 많이 보게 됩니다.

 

 

젊었을때 내가 바짝 공부를 해놓으면 앞으로 나의 미래 인생에 훨씬 탄탄대로를 갈것으로 기대가 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