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엑셀 소수점 절삭

오땡큐 2022. 5. 19. 11:50

 

엑셀 소수점 절삭

엑셀을 이용하다 보면 다양한 기능이 잇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이런기능을 간과하고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것 같아요. 실질적으로 회사에서 업무를 하는데 잇어서 세부적인 기능을 조금만더 안다고 하면 훨씬 다른 여러가지 작업을 하는데도 용이할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엑셀은 여러가지 데이터를 취합하고 관리하는데 효과적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일일히 데이터를 입력하고 나서 해당 데이터에 대해서 여러가지 숫자 검색을 하기도 하니까요

 

 

 

우리가 너무나 방대한 데이터에서 내가 찾고자 하는 숫자나 데이터를 찾기에는 한계가 있으니까요 이런것을 잘 감안해서 이용하면 좋을것 같아요

 

 

엑셀에 다양한 숫자를 입력하다 보면 끝자리 소숫점에 대한 절삭부분에 대해서 궁금하기도 해요. 내가 일일히 해당 숫자를 변경해주면 좋긴 한데요. 사람의 역할은 한정적이잖아요

 

 

계속해서 일일히 내가 마우스와 직접 눈으로 확인하면서 하는 작업은 스스로 힘도 들고 시간도 많이 걸려서 오히려 부작용이 많다고 해요

 

 

너무 피곤해서 깜빡 잠들고 하면 오히려 실수가 나올수도 있기 때문에 이런것도 주의를 해야겠지요. 그렇다면 자동으로 수식을 통해서 엑셀 끝자리 소숫점 절삭하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직접 내가 검색해서 인터넷상으로 방법을 확인해도 좋고요 아니면 유튜브를 통해서도 해당 방법등이 자세히 안내되어있으니까요 엑셀 실행창에서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께요

 

 

다음과 같이 임시로 엑셀 실행창을 먼저 실행을 할께요 

 

임시로 여러 자리 숫자를 입력을 합니다.

 

함수선택이 있는데요 위의 엑셀 메뉴에서 fx를 누르면 됩니다. 여기서 함수 검색에서 rounddown을 검색해서 실행을 해주세요

 

함수마법사에서 바로 선택을 한후 함수 인수를 입력을 합니다.

 

number는 내가 변환하고자 하는 데이터 자리를 입력을 하고요 그다음 절삭숫자는 끝에서 몇자리를 감할지에 대한 선택을 해주면 되요

 

함수 인자를 -1, -2로 해서 다음과 같이 적락이 됨을 알수 있습니다. num_digits 는 자릿수라고 되어있네요

 

위와같이 깔끔하게 fx 함수를 이용해서 바로 끝자리수가 절삭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