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artitionguru 하드시스크 복구

컴퓨터는 왜이렇게 사용하기 복잡한지 모르겠어요. 컴맹이라고 하죠 내가 잘 다루지 못하면 여러가지로 손해보는게 많다는 생각이 듭니다.

 

 

일단은 컴퓨터는 중요한 부품중에 하나입니다. 물론 cpu나 메인보드등이 있어야 하지만 하드디스크 자체가 없다고 하면 자료 자체를 저장할수도 그리고 프로그램을 실행할수도 없죠

 

 

 

우리가 윈도우 자체를 설치하는것도 하드디스크에 설치를 해서 바로 실행하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외부 충격에도 굉장히 민감한것을 알수 있어요

 

 

평상시에는 아무 문제없이 작동을 하는데 갑자기 소리가 윙 소리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무슨 문제가 있나 생각이 드는데요 바로 배드섹터가 나타나서 그런것입니다.

 

 

그럼 그동안 내가 애지중지하면서 저장했던 데이터가 모두 한거번에 날라가고 마는 것이죠. 얼마나 아까워요 뭐 삭제되도 없어져도 필요없는 데이터라고 하면 그냥 지워지거나 아니면 자료 자체가 날라가도 크게 상관이 없겠죠

 

 

하지만 내가 심혈을 기울여서 만든 자료라고 하면 이야기가 다르죠. 해당 자료가 포맷이 되거나 없어지면 앞으로 내가 회사에서 일하는데 크게 지장을 준다고 하면 어떻게든 해당 자료를 복구하거나 살려내야 합니다.

 

 

물론 기타 데이터 백업 프로그램들이 있긴 해요. 하지만 해당 프로그램은 일단 자료가 어느정도 이용이 가능할때 한번 망가지거나 배드섹터가 된 이후에는 사용하기 힘들다는 것이죠

 

 

하드가 망가지는 경우는 여러 경우입니다 너무 오래되서 모든 기기는 시간이 갈수록 마모되고 소모품이기 때문에 닳고 있다는 것을 감안하시면 됩니다.

 

 

그외에도 다양한 경우에 걸쳐서 망가지고 있음으로 이런것을 대비해서라도 만약에 회사에 심각한 피해를 잃으키거나 손실을 잃으켰다고 하면 얼른 복원을 하는게 무엇보다 중요하겠죠

 

 

그래서 이런 복구 프로그램으로 partitiongur를 이용하면 정말 중요한 파일같은 경우는 다시 재생이 가능하니까요 한번 사용방법과 이용방법을 생각해 보도록 할께요

 

해당 프로그램 실제 실행 화면인데요 위와같이 내가 기존에 이용했던 디스크들이 쭉 나타납니다

 

손실된 파티션 복구나 파일 영구삭제 복구 부팅 파티션 테이블 백업과 복원등을 할수 있어요. 종종 파일 자체가 손상되서 디렉토리를 읽을수 없을때도 오류 수정이 가능합니다.

 

위와같이 file system을 활용해서 모두 이용할수 있으니까요 각 용량별로 해서 만약에 고장났을때 복원을 해주시면 됩니다.

 

 


partitionguru 하드시스크 복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