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오목 무적수

오땡큐 2019. 4. 12. 14:19

 

 

 

 

오목 무적수

예전에 중고등학교때 오목을 많이 뒀던것 같아요 친구들하고 쉬는시간에 할것도 없고 해서 심심하니까 이런것을 많이 했는데요 오목을 두면 수업시간에도 뒀던것 같아요 솔직히 바둑은 너무 오래걸리기도 하고 뭐가뭔지 잘 모르겠드라구요

 

 

 

하지만 오목은 간단하면서도 누구나 다 쉽게 둘수가 있어요 하지만 보면 이기는 사람은 항상 이기고 지는 사람은 항상 지드라구요 그러니까 오목에도 필승법이 잇는것 같아요

 

 

 

일단 뭐든지 지면 열받잖아요 똑같이 하는 것이니 이왕이면 이기는게 훨씬 유리하겟죠 그래서 지금은 컴퓨터로도 많이 두고 다른사람과도 두는데 오목 필승법 무적수를 알아보도록 할께요

 

 

 

요즘은 인터넷이많이 발달되서 조금만 검색해도 내가 원하는 것을 바로 찾을수 잇습니다. 그리고 정말 오목도 잘 배워서 두는 사람도 있고 그리고 단수도 있드라구요 과연 나의 실력은 어느정도인지 궁금도 하고요

 

 

일단 내가 오목을 뒀을때 지는 원인을 파악해야 합니다. 내가 상대방의 심리전에 말렸나 아니면 무엇때문에 졌는지 잘 파악을 해주세요 그리고 어찌됏든 운동선수들도 수도없이 연습을 하잖아요 나도 오목에서 이길려면 어찌됏든 꿈에서도 오목을 두고 수없는 오목을 많이 둬봐야 실력이 일취월장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일단 오목을 둘때 엑스자를 만드는게 좋구요 그리고 듬성듬성 놓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이어지기 쉬우니까요 너무 한곳에 몰아두면 내가 수를 만들기가 힘들어요 그리고 삼사나 삼삼이나 한칸 띄고 이런것을 잘 활용을 해야합니다.

 

 

너무 직선만 고집하지 말고 빈칸 하나를 둔 삼삼이나 삼사를 잘 생각하다 보면 좀더 많은 수가 생깁니다. 그리고 항상 하는 얘기지만 지금 눈앞에 것만 보지 말고 한두수 멀리 내다보는 습관을 기르는게 좋습니다.

 

일단 제일 중요한것은 오목은 누가 먼저 두느냐에 따라 승패의 결정이 거의 30프로 이상 난다고 합니다. 내가 먼저 선으로 두는게 제일 유리하고요 항상 삼삼 삼사를 어떻게 만들지 이런것을 고민해서 둔다면 많이 이길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