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secukit nx 삭제

오땡큐 2019. 5. 15. 15:11

 

 

 

secukit nx 삭제

오늘은 위 프로그램 secukit nx 삭제해도 되는지 알아보겟습니다. 일단 이것은 현재 내 컴 시스템작업하는데 전혀 상관없는 프로그램으로 지워도 무방합니다 전혀 오작동 일으킬 염려도 없고요 오히려 내 컴 메모리만 잡아먹는 걸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자세히 말씀드리면 해당 프로그램은 공인인증서 관련 프로그램입니다. 물론 항상 내 컴에 은행이나 기타 사이트에 로그인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많이 하긴 하는데요 그런거와도 전혀무관합니다.

 

 

 

특정 사이트에 내가 방문해서 로그인할때 공인인증서를 활용할때 보호차원해서 보안관련프로그램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니까 해당 사이트에 접속할때만 이용하는것으로 지금 언제 내가 그 사이트에 접속했는지 알지도 못하는데 1년에 한두번 접속하지도 못할 그런것때문에 저 파일을 남겨두어서는 안되죠

 

하루에도 수십개 사이트에 방문하는데 그럴때마다 나도 모르는 프로그램이 설치가 된다면 아마 내 컴퓨터를 이용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secukit nx는 은행관련 사이트에 방문할때 설치되는것으로 내가 자주 해당 사이트들을 이용하지 않는다면 삭제해줘도 됩니다.

 

secukit nx는 한국정보인증에서 데이터 보호와 그리고 보안방지를 위한 인증서 상태등 여러가지 복잡한 용어가 있는데요 아무튼 데이터 보호를 위한 프로그램임으로 지금 현재 나와는 상관없음으로 그냥 지우시면 될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