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p 노트북 터치패드 잠금

누구나 노트북을 사면 터치패드가 불편하게 여겨질것입니다. 하지만 다른 분들은 오히려 마우스 사용대신에 터치패드로 오히려 잘 사용하는 사람도 잇는데요 그런데 마우스를 익숙하게 사용하다보면 오히려 자꾸 손에 팔이나 이런테 터치패드가 걸리는 것을 알수 잇죠

 

 

 

그래서 이럴때는 오히려 키보드 자판 입력할때도 나도 모르게 자꾸 손이나 팔목에 걸려서 마우스커서가 내가 의도치 않은 다른방향으로 갈때가 잇습니다. 그래서 저는 노트북은 터치패드를 잠금설정을 해놓습니다.

 

 

 

 

물론 내 노트북이기도 하고 내가 앞으로 계속 사용해야 하는데 이것때문에 불편하다면 미리 설정을 해놓는게 좋겟죠 노트북마다 키보드 자판 하나로 잠금설정을 해줄수도 있고요 약간 상이하게 설정방법이 다름을 알수 있습니다.

 

 

 

일단은 hp 노트북은 터치패드 왼쪽 상단에 보면 이미지가 있을것인데요 이것을 살짝 두번 빠르게 누르면 터치패드가 잠금이 된다고 합니다. 아마 불이 들어오지 않으면 잠금으로 설정되엇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니면 제어판으로 가서 마우스를 눌러주세요 여러가지 날짜및 시간 동기화센터 보안등 다양한 메뉴가 제어판에 있는데요 마우스 커서에서 장치설정으로 가시면 외부 usb 포인팅이 있으면 내부 포인팅 장치를 비활성화한다는 내용에 v 체크를 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셔도 되구요 둘중에 내가 편한 방법으로 설정을 해주시면 이제 노트북 터치패드가 작동되지 않음을 느낄수가 있습니다. 내 편의에 따라서 터치패드 작동되도 나는 상관없다 하면 그냥 놔두셔도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