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scapture 사용

오땡큐 2019. 6. 6. 11:23

 

 

 

scapture 사용

우리가 캡처프로그램을 종종 많이 사용합니다. 휴대폰 사용할때도 그렇고요 인터넷 데스크탑으로 사용할때도 인터넷상으로 아니면 여러가지 동영상이나 화면등을 다양하게 캡처할때 필요로 하고 있는데요

 

 

 

 

시중에는 다양한 캡처프로그램이 있죠 그리고 한글이나 키보드 자판에도 보면 스크린캡쳐 기능이 있어서 화면 전체를 그냥 캡처하기도 하죠 그리고 다 자기만의 독특한 사용방식에 따라 어떤게 더 편리하고 그런 기능이 잇습니다.

 

 

 

저도 여러가지로 사용해봤는데요 어떤것은 너무 기능이 복잡하고 사용방법이 까다롭더라구요 그런데 scapture 이것은 무료이면서도 사용방법도 간단하고 그리고 내가 원하는 영역 지정 캡처라든가 모든 것을 자유자재로 캡처할수 있어서 훨씬 편리하더라구요

 

 

 

일단 내가 특정 사이트에 들어가서 캡처할려고 하면 기존에 방법은 프린트 스크린 키보드 자판을 두들겨서 그림판을 실행호 내가 원하는 영역 오려서 다른이름 jpg 나 그림파일로 저장해서 사용을 했는데요

 

얼마나 불편해요 여러 단계별 작업이 들어가니까 더욱 혼란스럽고 한데요 이렇게 scapture 를 사용하면 내가 원하는 영역을 지정해서 캡처하면 가볍게 jpg로 저장해서 끝날수 있어서 참 편리함을 알수 있습니다.

 

일단 scapture를 다운받아서 실행을 해야 겠지요 원하는 창을 캡처하거나 아니면 색상 추출도 가능하죠 저는 그래도 영역 캡처를 많이 하는것 같아요 블로그 글을 쓰다보면 사진캡쳐하거나 아니면 sns으로도 사진을 많이 올리잖아요 이럴때 참 유용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