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DWG TrueView 2018

오땡큐 2019. 6. 7. 10:56

 

 

 

DWG TrueView 2018

우리가 컴퓨터를 이용해서 다양한 도면을 설계하든가 만듭니다. 그것이 캐드 파일인데요 일반사람은 이게 dwg가 무슨파일인지 잘 모릅니다. 그런데 전문적으로도면 하는 사람들은 캐드 프로그램이 필요하긴 해요

 

 

 

그래서 일반사람들은 단순히 그냥 뷰어로 dwg만 확인하면 되니까요 단순히 파일 보고 확인하는 용도라고 하면 그냥 무료로 보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될것 같아요. 그래서 오토캐드 홈페이지로 가서 해당 제품을 다운받으면 될것 같아요

 

 

 

위와같이 오토데스트 사이트에 갔어요 내가 원하는 모든것을 제작할수 있다니 정말 캐드 프로그램 종류도 이렇게 많은줄 몰랐네요

 

 

 

 

 

일단 위와같이 홈페이지에 가봣는데요 정말 가격이 비싸네요

 

오토캐드 lt 는 51만원 정도 됨을 알수 있네요

 

2d 3d 캐드 소프트웨어로 1년에 195만원 정도 듬을 알수 있습니다.

 

그밑에 무료체험판이 있으니가요 전문적으로 작업하지 않으면 단순히 그냥 무료로 일단 체험하는게 좋은것 같아요

 

 

위와같이 revit 이나 maya 그리고 인벤터등 다양한 캐드 소프트웨어가 있네요

 

애니메이션이나 모델링 다양한 시뮬레이션에 사용이 됨을 알수 있습니다.

 

건물 시공과 계획 설계에도 필요하네요

 

 

 

 

멤버쉽 구매가 있고 무료로 이용할수 있으니까요 캐드 자체가 광범위하게 이용이 되네요 여러가지 건물 설계 동영상 제작 애니메이션등 간접적으로 도면을 작성하는거니까요 하지만 역시 비용이 꽤 비쌈을 알수 있습니다.

 

 

내가 해당 업종에 종사하고 내가 전문가라면 아무래도 해당 프로그램을 구매하는게 낫겠죠 하지만 그냥 단순히 뷰어 확인만 한다면 체험판으로 사용하셔도 되지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