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은행별 환전 수수료

오땡큐 2019. 6. 19. 14:32

 

 

 

은행별 환전 수수료

이제 슬슬 날씨가 따뜻해지고 아니 이제 더워지네요 한여름이면 피서나 휴가가 생각이 나는데요 그러면 해외로 여행을 가야겠지요 물론 국내여행도 좋지만 모처럼 모든것을 잊고 새로운 낯선곳으로의 해외여행은 설레임을 가득하게 만듭니다.

 

 

 

일단 한여름에 땡볕더위에 무더위를 잊고 해변가 바닷가가 있는 나라에 가고 싶네요 뜨거운 모래사장위에서 아이들과 친구와 같이 연인과 함께 어울려서 수영도 하고 해변가에서 쉬면 그보다 더 좋은것은 없을걸로 생각이 됩니다.

 

 

 

 

이렇게 해외여행을 가는데 필수 준비품이 많이 있을거에요 그중에 하나가 바로 달러입니다. 해당 국가의 통화가 필요하긴 하지만 달러는 모든 공용통화잖아요 그래서 최대한 우리나라에서 환전을 할때 최대한 싸게 해서 가는게 중요합니다.

 

 

그래서 매일 달러 가격을 보면서 제일 쌀때 우리나라돈과 달러로 교환시 제일 쌀때를 노려서 바꿔야 겠죠 이게 추세가 있잖아요 좀더 떨어지겠다 오르겠다 해외여행 한달전부터 언제 환전할것인지 곰곰히 생각해 보는게 좋겠죠

 

 

일단 내가 주거래 은행이 있다면 keb 하나은행이든 우리은행이든 해당 홈페이지 가면 달러 사고 팔때 가격이 나오고요 네이버에서도 달러 환율 치면 해당 내용이 나옴을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달러로 바꿀때 환전 수수료가 항상 붙는 거 잊지 마세요

 

 

 

 

일단 전국은행연합회 홈페이지로 가봤어요

 

각종 수수료 공시와 금리등을 확인이 가능한데요

 

 

일단 첫화면에서 소비자 포털이나 청년의 도전이라고 광고가 있네요

 

 

 

여기서 은행 수수료 비교가 있는데요

 

외환 수출입 수수료도 은행별로 있구요 그 옆에 환전수수료가 있습니다.

 

은행별로 쭉 나와있는데요 내 주거래은행이나 우리집 가까운 은행 확인하셔도 되겠죠

 

 

미달러 usd 환전수수료율인데요 산업은행은 1.5 정도 되네요 전북은행은 1.75 신한은행도 같네요 일단 위에 표 보면 kdb 산업은행이 그래도 제일 저렴한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렇게 여러 은행별로 수수료를 확인할수 있으니까요 해외여행 가실분은 꼭 확인하시고 가시기 바랍니다.

 

은행별 환전 수수료 확인하러 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