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발급

이제 곧 여름이네요 휴가도 가야하고 회사일도 해야 하고 여느때와 다름없이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만약 취업준비를 한다고 하면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발급을 받아야 하는데요 옛날같으면 내가 졸업한 고등학교 행정반에 가서 직접 출력을 했죠

 

 

 

하지만 지금은 이제 인터넷 하나로 모든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취업을 하기 위해서는 회사에서 여러가지 서류를 요청을 하죠 특히 고등학교 성적증명서를 요청했다면 구지 내가 졸업한 학교에 가지 않고 집에서도 뗄수가 있습니다.

 

 

 

저 다닐때만 해도 모든 내 교육받은 정보가 학교 행정 인터넷 서버에 기록이 안됐죠 수기로 작성이 되거나 해서 마음데로 검색할수가 없는데요 요즘은 나이스 대국민서비스에서 내가 졸업한 학교에서 중학교 고등학교 성적을 언제든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대학교 갈때도 고스란히 나의 학교때 성격이나 아니면 담임선생님 의견등이 고대로 보내지는 것이죠 그래서 평소 행동과 말도 항상 조심하면서 성적은 더군다나 바로 입력이 되겠죠 여기서 고등학교 성적증명서도 발급을 받으면 됩니다.

 

 

위와같이 나이스에 일단 접속을 해주세요

 

그러면 학생서비스와 학부모 학원 서비스가 있는데요 여기서 위에 홈에듀 민원서비스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내가 속한 교육청을 선택을 해줘야겠지요 우리학교가 어디지역에 포함이 되었는지 그것을 선택한후 로그인을 해야겟지요 일단 로그인은 자신의 공인인증서로 해야 하니까요 로그인후에 자신의 성적을 출력하면 됩니다.

 

 

성적증명서를 신청하면 바로 출력이 되는게 아니라 한 3시간 정도 기다려야 한다니까요 시간이 지난후에 출력하시면 될것 같아요 정말 세상 많이 좋아졌네요 혹시나 어디 업체에서 성적증명서 확인이 필요하다면 이렇게 하시면 될거에요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