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과다수면증

오땡큐 2019. 9. 25. 11:25

 

 

 

 

과다수면증

보통 하루에 몇시간 잠을 자는게 딱 적당한가요 예전 학생들이나 어린아이들은 잠을 오래 자죠 그래서 10시면 잠을 자서 7시면 일어나니까 최소 9시간정도 잠을 자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직장인들은 몇시간 잘까요

 

 

 

보통 12시정도에 잠을 자서 6시나 7시에 일어나니까 6-7시간 자는게 적당할것으로 압니다. 그리고 노인이 될수록 잠이 사라지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아무리 잠을 자도 잠이 안와요 그리고 오히려 불면증을 호소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 누구는 장애가 있어서 잠을 너무 많이 자는 경우가 있어요 한두번도 아니고 한번 잠에 빠져들면 왜이렇게 못일어나는지 모르겠어요 이것도 습관이 되는것 같아요 잠에 빠져서 정말 생산적인 일을 못하는것 같아요

 

 

 

저도 하루에 보통 9시간 정도 잠을 자는것 같은데 잠을 너무 많이 자는것 같아서 줄여야 겠다 하는 생각도 듭니다. 남들은 다 일찍 일어나서 부지런히 일어나서 일하는데 나는 이게 뭔가 하는 생각도 들고요

 

그래서 남들 잘때 부지런히 일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물론 건강에 해치지 않을정도의 일을 하는게 좋겠죠 그런데 과다수면증이라는게 있죠 이것은 정상이 아니라 비정상적으로 잠을 많이 자게 되는것인데요

 

내가 일어나고 깨어나고 싶어도 일어나지 못하는 일종의 병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이런증상일때는 뭔가 운동을 많이 하거나 아니면 평소 깨어있을때 낮잠을 잔다든가 이렇게 수시로 잠을 자서 그런것인데요 내가 활동하는 낮에 뭔가 육체적인 활동이나 일을 한다면 밤에 잠이 많이 오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