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리얼텍 랜카드 드라이버 설치방법

옛날 컴퓨터를 사는데 많이 해맸던것 같아요 이상하게 인터넷이 안잡히는거에요 요즘은 메인보드 자체에 랜이 바로 연결되어 있어서 랜선만 연결하면 바로 인터넷이 됩니다. 그리고 윈도우 10도 바로 설치하면 알아서 드라이버도 잡아주고요

 

 

 

 

하지만 그 옛날에는 메인보드에 랜카드도 없어서 이것을 새로 설치해주고 한적도 잇엇죠 하지만 지금은 많이 바꼈죠 어쨋든 메인보드 자체 드라이버를 설치해주면 인터넷이 바로 연결되는 것을 알수 잇습니다.

 

 

 

 

 

컴퓨터를 새로 삿는데 인터넷이 안된다면 이것보다 황당한 경우는 못봤죠 제일 중요한게 인터넷 검색하고 모든게 여기서 정보를 얻고 하는데 말이죠 그래서 혹시나 내가 새로 컴퓨터를 사서 랜카드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방법을 모르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윈도우10을 설치하면 알아서 셋업으로 해서 인스톨로 바로 해줍니다. 내가 특별히 리얼텍이라고 해서 해당 홈페이지에서 구지 프로그램을 드라이버를 찾아서 설치할 필요는 없죠

 

하지만 요즘 아직도 윈도우7 이나 구버젼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그럴때는 리얼텍 홈페이지 가서 나의 랜카드 드라이버 기종이 뭔지 확인하고 거기에 맞는 것을 설치해주는게 제일 좋습니다.

 

나의 랜카드를 확인하려고 하면 내컴퓨터에 가서 장치관리자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현재 내가 사운드 카드 그래픽카드 그리고 CPU 등등 여러 하드웨어적인 제조사나 이름이 잇으니까 이것을 토대로 설치를 해주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