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랙베리 키원 출시일

우리나라 인구가 5천만명인데요 이 많은 숫자가 다 휴대폰 한대씩 가지고 다니죠 정말 이 휴대폰 시장의 수요는 엄청난것 같아요 우리나라 뿐이겟어요 중국 인구는 12억 인구는 10억 가까운 인도네시아만 해도 2억시장이 잇잖아요

 

 

 

 

그리고 휴대폰 자체가 하나 사가지고 계속 사용하는게 아니잖아요 보통 약정기간이 2년이니까 2년후에는 새로운 기종으로 사람들이 바꾸게 되죠 그러다 보니 휴대폰 시장에 진출하는 기업들이 엄청나게 많습니다.

 

 

 

 

하지만 결국 그 시장에도 약육강식의 법칙이 존재하죠 큰 기업은 더욱더 커지고 작은 기업은 결국에는 시장에서 도태되고 마는 것이죠 그래서 한때 노르웨이의 대형기업 노키아가 핸드폰 시장을 꽉 쥐엇엇죠

 

 

 

그때는 폴더폰으로 단지 전화기능이 전부였는데요 지금은 노키아 이름은 온데 간데 사라지고 이제는 애플과 삼성 두 기업이 거대 공룡기업으로 탄생하고 그뒤로 이렇게 중국의 샤오미 화웨이 그리고 일본의 소니등 나머지 업체들이 뒤따르는 형국이 되었죠

 

블랙베리도 마찬가지에요 어떻게 보면 휴대폰 시장도 여러 수요가 다양하잖아요 타켓이 학생층 노년층 그리고 젊은이층등 각기 휴대폰에 대한 사용방법이 다양하다 보니 이 틈새시장을 겨냥해서 블랙베리도 키원을 통해서 뭔가 시장의 돌파구를 마련하려고 하는것 같습니다

 

키원은 무게가 그렇게 무겁지 않게 200g 정도 라고 합니다. 그리고 크기도 다른 휴대폰과는 달리 150에 80 이정도 되는 것 같구요 그리고 독특한 특징이 풀 쿼티 키보드 스마트폰으로 만들어졋다고 하는데요 외형도 깔끔하고 디자인도 이정도면 심플해서 오히려 독특한 디자인의 스마트폰을 찾는 수요층에게는 큰 인기가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