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크누타임 만들기

오땡큐 2020. 1. 7. 15:06

 

 

 

 

크누타임 만들기

올해도 대학생들은 방학만 되면 다양한 경험을 쌓기 시작합니다. 이제는 학과공부로는 모든게 다 끝난게 아니거든요 취업을 위한 다양한 스펙쌓기에 도전을 해야 합니다. 새로운 해외에 가서 교환학생으로 공부도 해보고요

 

 

 

그리고 그외에 내가 취업하려는 분야에 대한 공부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제 방학이 끝나면 다음 학기 수업을 들어야 하는데요 그중에 하나가 바로 학교 시간표를 짜는 것입니다.

 

 

 

 

매번 1학기부터 해서 월요일부터 자신의 수강할 과목들을 공부하는 것이죠 예전에는 스스로 노트에 내가 직접 필기를 했는데요 이것도 한두번이지 정말 귀찮죠 그래서 예전에는 학교 홈페이지에 가면 내가 수강한 과목들과 요일 시간표가 저절로 출력이 됨을 알수 있습니다.

 

 

아니면 엑셀로 내가 직접 출력을 하든가요 그래야 내가 수강한 과목과 시간 요일을 알아야 해당 수업을 들을때 지각하지 않고 듣죠 어쩔때는 수업을 빼먹기도 해요 그러다 보면 결국 출석률이 안좋으면 나중에는 학점이 안좋음을 알수 있습니다.

 

 

크누타임은 이렇게 자신의 수강한 과목을 보기쉽게 배치를 해주는것인데요 아마 예전 학창시절에 시간표 느낌이 날것입니다. 경북대 학생들이면 이 크누타임을 이용할수 있다고 해요

 

 

 

일단 시계모양의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지금시작하세요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간단하게 회원가입을 해야 하는데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그리고 나의 개인 비밀번호를 저장을 하는것이죠

 

그리고 별명이나 나의 학부등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가입하기가 됩니다.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를 사용하고 잇다면 해당 아이디로도 로그인이 가능하죠

 

 

 

 

그러면 위와같이 요일과 시간별로 해서 내가 수업을 신청한 과목들이 나오게 되어 있죠 그래서 이제 지각하지 않도록 내 시간을 잘 조절하고 학교 수업을 빠지지 않도록 노력을 해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