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0년국민연금료율 알아보기

우리의 삶은 불확실합니다. 지금 당장은 건강하다고 자신할수 잇지만 언제 어디서 어떤 사고를 당할지 아무도 모르죠 그래서 항상 건강에는 겸손한게 오히려 나을수 잇습니다. 얼마든지 나는 지금까지 병원한번 안갔다 자랑스럽게 얘기하지만요

 

 

 

 

그게 한순간에 그냥 몸이 가는 수가 있지요 술을마시고 추운데 밖에서 나도 모르게 필름이 끊겨서 길거리서 자다가 그냥 횡사하는 수도 있고요 사람일은 알수가 없잖아요 하지만 몸이 약하거나 평소 건강에 관심있는 사람은 술먹어도 아무데서나 자거나 하지 않죠

 

 

 

추우니까 일찍 적당히 술을 마시고 집에 간다든가 나름데로 여러가지 사건 날씨 변수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우리가 회사에 다니다 보면 나도 모르게 회사에 적응하는데요 어느순간에 월급에 대해서 무의미하게 되요

 

 

매달 나가는 월급 기본적으로 공제되는 항목이 있죠 그중에 하나가 국민연금인데요 이것은 내 노후를 대비해서 65세까지 회사에 다니는동안 회사와 나는 반반씩 납부를 하는것이죠 그래서 65세 이후에는 이미 노인이 되엇으니 내가 일할수 있고 돈을 벌수가 없음으로 나라에서는 내가 그동안 납부한 금액에 대해서 연금을 주는것이죠

 

 

물론 젊었을때 납부한 년수나 아니면 금액이 많을 수록 노인이 되어서는 훨씬 매달 받는 금액이 늘어남을 알수 있습니다. 그래서 일단 기본적으로 연금 총액에서 2020년국민연금료율은 회사나 개인은 4.5% 씩 반반씩 납부함을 알수 있습니다.

 

 

그래서 근로자와 사업주 합하면 총 9%가 되는것이죠 내 월급의 9% 정도를 납부하는 것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물론 지금 당장 어떻게 보면 이렇게 많이 내는게 약간 불만스러울수 잇어요 당장 생활비도 부족하다 생각이 드니까요

 

 

하지만 노후를 생각하면 이정도는 감수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 당장은 힘들어도 65세 수입이 없을때를 대비해서 저축한다는 마음으로 오래 정년퇴임할때까지 납부를 해야겟어요

 

 

다음과 같이 국민연금 홈페이지 가면 위에 알아보기가 잇어요

 

여기서 기초연금도 확인이 가능하고요 현재 내연금을 내가 얼마나 납부햇는지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기타 가입내역조회 에서 개인과 사업장에 따라 구분해서 확인이 가능해요

 

 

나의 예상연금은 이대로 쭉 내가 납부할경우 나중에 얼마 받을지 확인이 가능한것이죠

 

기본정보가 잇는데요 생년월일과 그리고 최초가입년월이 나오면서 소득정보도 확인할수 있죠 정말 시간이 쏜살같이 지나가기 때문에 지금당장 준비를 안해놓으면 미래에는 정말 불확실할수 밖에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