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재무제표 다운로드

오땡큐 2020. 1. 23. 21:03

 

 

 

 

재무제표 다운로드

우리가 회사를 다니다 보면 우리회사의 매출이나 이익 그리고 영업이익은 어느정도 인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회사는 다 분기별로 결산을 하기 마련이에요 우리가 어느정도 고정비용이 나가고 수입은 얼마다 여러가지 재료비 인건비등을 감안을 하는것이죠

 

 

 

그리고 내가 만약에 주식투자를 한다 생각하면 내가 하고 있는 회사의 여러가지 부채상황이나 아니면 앞으로 투자할때 그리고 미래의 불확실한 경제 상황을 감안해서 올해는 운영을 어떻게 해야할지 모든 판단의 근거가 되는것이죠

 

 

 

 

그래서 기업의 CEO나 아니면 해당 재무 부서의 직원들은 자신의 회사에 대한 재무제표를 읽을줄도 알아야 하고 앞으로 어떤식으로 경영해야 할지 흐름을 확인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주주입장에서도 내가 투자한 회사가 앞으로 전망이 어떤지 정도는 확인을 해야겠지요

 

 

내가 어떤 회사의 주식을 사서 투자를 하려고 하는데 이회사가 현재 매출도 감소 추세이고 이익도 안나는 상태에서 내가 투자한다면 만약에 이 회사가 부도가 나거나 망하면 내가 그동안 투자한 이익금을 모두 날리게 되는것이죠

 

 

그래서 항상 주식투자를 하든 아니면 내가 취업하는 회사나 관심잇는 회사든간에 재무제표를 미리 확인하는게 아주 중요합니다 그래서 DART 라는 전자공시시스템을 통해서 내가 원하는 자료를 받을수가 잇습니다

 

 

다음과 같이 DART를 검색을 해서 들어갔어요

 

정말 여러가지 회사 정보를 다 확인할수 잇는데요 기업들이 자신의 회사 정보를 여기에 공시해 놓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하이투자증권이나 레몬 KR 모터스등 내가 관심있거나 알고 싶은 기업을 검색해서 들어가면

 

반기보고서나 분기보고서등을 확인이 가능함을 알수 잇습니다.

 

 

전자공시제도의 개념을 통해서 공시서류를 인터넷으로 제출하고 확인할수 잇다는 것이죠

 

그외에 증권신고서나 아니면 투자설명서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고요 분기보고서와 함께 여러가지 청약비율 납입상황등을 공시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함을 알수 잇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