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은행 공인인증센터 공인인증서 발급받는 방법

우리가 인터넷뱅킹을 하려고 하면 공인인증서가 꼭필요합니다. 내가 통장을 이체를 하고 싶어도 공인인증서가 없으면 내 마음데로 이체가 안되는것이죠 요즘은 pc와 스마트폰 두개가 동시에 다 설치가 되야 합니다.

 

 

 

 

안그러면 나중에 통장 계좌이체 하는데 문제가 많이 잇죠 요즘은 핀테크 시대라 여러가지로 많은 새로운 기술들이 많이 나옴을 알수 있습니다. 일단은 우리은행가서 인터넷 뱅킹이 되도록 온라인 아이디를 받아야겠지요

 

 

 

그리고 공인인증센터에 가서 공인인증서 발급을 눌러야 합니다. 혹시나 아직 새로 발급을 못받앗다면 발급을 누르시면 되고요 기존에 발급받은게 있다면 재발급과 갱신이 있어요 갱신은 1년이내에 한번씩 갱신을 해줘야 하는 것이고요

 

 

재발급은 1년이 지나서 다시 또 발급받을때 누르는것입니다. 재발급 받으려면 은근히 까다롭더라고요 계좌번호와 그리고 자물쇠카드랑 여러가지 필요하고 요청하는게 많아서 되도록이면 갱신 기간을 까먹지 않고 바로 갱신을 해줘야 합니다.

 

 

일단 핸드폰으로 설명을 하면 공인인증센터 어플로 가주세요

 

우리은행 어플 하단에 보면 잇어요

 

 

여기서 타기관 인증서 등록과 해제가 있는데요

 

타은행에서 이미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았으면 위에것을 눌러주고요

 

우리은행에서 처음 발급받는거면 인증서 발급 재발급을 눌러주세요

 

 

여러가지 서비스 이용약관이 잇으니까요 개인정보수집이나 다양한 서비스에 대해 동의를 해줘야 겠지요

 

 

개인 범용 공인인증서가 잇으니까요 4400원 내고 모든 전자거래에 사용가능하도록 이것을 눌러주면 됩니다. 안그러면 무료로 하는것은 좋은데 언젠가 또 유료로 사용할때가 오긴 하더라고요 이런것을 방지해주는게 좋겟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