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법인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 하기

회사에서 일을 하다 보면 다양한 업무 범위가 있습니다. 내가하는 일에 따라서 총무나 아니면 경영지원 이렇게 재무 파트에서는 법인인감증명서가 필요할때가 있습니다. 물론 대기업이야 해당 업무 분야 파트가 잇긴 하지만요

 

 

 

 

중소기업회사에서는 한직원이 다양한 업무를 병행을 하기도 합니다. 필요할때는 총무부서에서 여러가지 물건을 구매하기도 하고 그리고 이렇게 서류 대행업무도 하게 됩니다. 은행에서 법인 통장을 만들때도 대표자 대신해서 대리인이 가기 때문에 법인인감증명서를 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그래서 해당 업체에서도 은행이나 아니면 관공서에서도 법인 대신해서 왔구나 인정을 해주죠 서류가 모든것을 말해주기 때문에 하나라도 서류가 제대로 준비가 안되면 다시 돌아가든가 아니면 서류가 제대로 준비될때 다시 와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죠

 

 

그래서 그중에 하나가 바로 법인인감증명서인데요 물론 등기소나 아니면 요즘은 강남구청 이런데는 법인인감증명서를 내가 발행하는 카드만 잇다면 바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그외장소에서는 인감증명서 발행이 힘들어요

 

 

그래서 인터넷으로 발급이 가능한지 한번 따라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과 같이 일단 대법원인터넷등기소를 검색을 해줘야 겠지요

 

여기서 전자납부나 아니면 이용시간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인터넷 등기소 홈페이지인데요 처음 접속하신 분은 아마 통합 보안 설치 프로그램이라고 해서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이용이 가능할것입니다.

 

여기서 왼쪽 보면 가까운 등기소 지도로 찾기가 잇습니다. 여기서 등기소에서 법인인감증명서가 발급이 가능합니다.

 

 

우리동네에서 가장 가까운 등기소에서 법인인감증명서는 발급이 가능하고요 그다음 법인 등기부등본은 인터넷으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물론 수수료는 천원정도 하니까 가능하고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