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군대 공익 기준

오땡큐 2020. 3. 10. 17:21

 

 

 

 

 

군대 공익 기준

대한민국 남자라면 군대를 꼭 갔다와야 합니다. 만약에 군대에 못간다 하면 신체적으로 문제가 있거나 아니면 장애를 가지고 있어서 군대 현역기준은 신체검사에서 1-3급을 맞으면 현역으로 입대하는것이고요

 

 

 

그다음 4급부터는 공익이죠 사회복무요원으로 근무하게 됩니다. 그래서 지하철이나 아니면 구청 이런데서 봉사를 하는것이죠 그리고 6급이 되면 아예 이 모든게 면제가 되는것이죠 군대 면제가 좋은것인지 아닌것인지는 모르겠습니다.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군대 한번 다녀오면 그래도 사회생활을 몸소 하게 되고 그리고 자신보다는 공동체와 그리고 나라에 대한 애국심을 함양할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이기주의보다는 아무래도 다른사람에대한 배려를 먼저 생각할수 잇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군대에서도 여러가지 보직이 잇는데 내가 맡은 일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할대는 동료나 아니면 다른사람들이 피해를 입는것을 보고 각기 자기 역할에 충실히 수행해야 한다는 책임감이 생길것입니다.

 

 

그러니까 군대생활은 2년정도 하지만 앞으로 군대 제대하고 미리 겪어보는 사회생활이라 생각하면 되죠 그래서 신체적으로 건강하지 못하고 질병을 가지고 있거나 제대로 군복무를 수행하지 못할정도의 심한 질병을 가지고 있으면 아무래도 4급으로 되겟죠

 

그리고 키도 만약에 159 미만이면 키도 너무 작아서 공익이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또한 너무 커서 2미터 4센티 이상이면 공익이 되고요 아니면 과거에 큰 수술을 했거나 아니면 정말 큰병에 걸려서 고통받고 잇다면 공익이 되겠죠

 

 

댓글